상단영역

본문영역

올 마지막 핸드메이드 전시, ‘K-핸드메이드페어·일러스트레이션페어’ 19일 코엑스 개막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0.11.09 12: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전, 이벤트, 세미나 등 볼거리 가득
채식박람회 ‘K-비건페어 2020’ 동시개최
관람객 2차 사전등록 입장권 30% 할인

볼거리와 체험의 즐거움이 가득한 ‘K-핸드메이드페어 2020’이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올해 서울에서 마지막으로 열리는 핸드메이드페어로서 다양한 기획전은 물론 풍성한 부대행사와 이벤트로 관람객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채식박람회 ‘K-비건페어 2020’과 동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Hand to Earth’ 특별 기획전이 준비되어 있다. 친환경 제품을 직접 비교 구매할 수 있어 ‘내 손으로 직접 실천하는 환경보호’라는 주제에 걸맞은 소비관을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이다.

부대행사는 체험을 통한 즐길거리 중심으로 준비하고 있다. 전시장 내 무대에서 꽃 풍선 만들기, 화과자 원데이클래스, 간단한 꽃 포장 배우기 등의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독특한 원데이클래스에 실용적인 정보까지 제공하는 유익한 행사이다. 비거니즘의 현재와 미래를 이야기하며 관람객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유명 NGO 활동가와 작가, 의사 등 관련 전문가들의 수준 높은 세미나도 진행된다.

전문가의 지도를 받으며 누구나 쉽게 핸드메이드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체험 라운지’.
전문가의 지도를 받으며 누구나 쉽게 핸드메이드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체험 라운지’.

'체험 라운지'에서는 관람객 누구나 향수, 미니어처, 키링 등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들 수 있다. 전문가의 지도하에 ‘꿀팁’을 전수 받으며 손쉽게 핸드메이드 작가가 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K-핸드메이드페어 2020’ 홈페이지와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과학기술과 문화기술을 융합한 수제 오디오 아티스트 박용수 교수 특별초청전 ‘행복소리’.
과학기술과 문화기술을 융합한 수제 오디오 아티스트 박용수 교수 특별초청전 ‘행복소리’.

수제 오디오 아티스트 박용수 교수 특별 초청전인 ‘행복소리’는 지친 현대인들의 눈과 귀를 행복하게 해 줄 공간이다. 박 교수는 과학기술과 문화기술을 융합시켜 부표, 도자기, 나무 등 소재마다 가지고 있는 독특한 소리를 직접 만든 스피커에 담아내고 있다. 박 교수의 작품은 관람객에게 핸드메이드 제품의 진정한 가치와 희소성을 인식시켜줄 것으로 보인다.

‘K-핸드메이드페어 2020’에 방문할 관람객들의 가슴을 따스하게 만들어줄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아티스트 팬덤전’의 일환인 ‘내손내뽑 아티스트 응원 이벤트’는 행사장에서 홍보 중인 아티스트를 직접 만나 응원하는 이벤트이다. 관람객은 마음에 드는 작품과 아티스트의 부스 정보를 우수작 응원 QR코드로 제출해 참여하면 된다. 참여한 관람객 중 10명을 추첨하여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으로 관람객은 좋아하는 아티스트도 응원하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기회이다.

동시 개최되는 ‘K-일러스트레이션 존’에는 ‘나도 일러스트레이터다’ 이벤트가 마련된다. 관람객들은 현장에 비치된 도구들로 손이 가는 대로 자유롭게 표현한 그림을 행사 전시대에 부착하면 응모 완료된다. 참여 관람객 중 3명을 선정하여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람후기 이벤트’는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행사이다. 방문 후 자신의 SNS에 해시태그 ‘K핸드메이드페어2020’과 함께 후기를 작성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된다. 행사 종료 후 20명을 추첨해 특별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11월 18일(수)까지 입장권을 구매하면 30% 할인해주는 관람객 2차 사전등록 이벤트
11월 18일(수)까지 입장권을 구매하면 30% 할인해주는 관람객 2차 사전등록 이벤트

‘K-핸드메이드페어&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20’은 11월 18일(수)까지 홈페이지에서 2차 사전등록 시 30% 할인된 금액인 7,000원에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각종 티켓 판매 사이트 및 소셜커머스를 통해서도 할인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주최사인 한국국제전시는 올 6월 ‘서울국제주류박람회’와 7월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를 안전하게 개최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행사 역시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행사장 내부 손 소독제 비치, 비닐장갑 착용, 문진표 필수 작성 등 참여 아티스트와 관람객 모두 안전한 환경 속에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이메일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