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용원 음악통신 330] 뮤탑보이스의 코로나19 시민위로 콘서트

성용원 작곡가
  • 입력 2020.10.31 09: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 25일 일요일 비대면 무관객 온라인 공연 개최

코로나로 인해 공연예술분야의 침체된 활동 지원을 위해 광주문화재단이 공모한 ‘2020 문화예술 공연‧전시 온라인예술극장 지원 사업’에 선정된 뮤탑보이스가 10월 25일 일요일 오후 7시 상무소극장 문화스튜디오에서 광주문화재단 TV 채널을 통한 라이브 스트리밍 공연으로 관객들을 만났다.  

광주문화재단이 기획한 온라인 예술극장 지원사업의 콘서트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공연예술행사 취소 등으로 침체된 예술계에 공연 및 전시(무관객 포함) 기회를 지원,  공연 및 전시 실황을 해설과 함께 영상으로 제작, 온라인 서비스(유튜브)로 제공하여 시민들의 공연에 대한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문화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광주문화재단이 마련한 프로젝트이다. 무엇보다도 거부 할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인 온라인 예술 환경 생태계로서의 문화공급자인 예술가와 향유자인 관객들간의 관계 조성 및 적응의 과정이다.  

뮤탑보이스의 시민위로 콘서트 프로그램과 출연진

비대면 무관객 온라인으로 펼쳐진 이번 공연에서는 깊어가는 가을 밤하늘을 물들이는 기타의 고적한 사운드부터 경쾌한 리드미컬한 춤사위를 선보인 비보이그룹 그리고 소프라노 디바에 중우한 멋쟁이 팝페라 신사들이 출연, 대중적이면서 친근한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에게 다가갔다. 이번 공연을 기획하고 출연한 뮤탑보이스(Music Top Voice)는 다양한 음악과 매력적인 퍼포먼스로 매년 100회 이상의 연주회를 통해 클래식부터 가요까지 선보이며 팝페라 전문예술단체다. 

바리톤 최교성(맨 좌측)과 뮤탑보이스 멤버들

코로나19 시민 위로 콘서트 공연을 통해 대면 공연이 쉽지 않은 공연자들과 공연 관람이 어려운 시민들이 온라인에서 함께 만날 수 있는 장을 만들었으며,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현장감을 고스란히 전달하였다. 이를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뿐만아니라 신선한 융복합장르의 비대면 언택트 공연 문화와 색다른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새로운 문화컨텐츠의 장을 열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