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Hand to Heart, Hand to Earth”…K-핸드메이드페어·일러스트레이션페어, 11월 19일 코엑스 개막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0.10.26 12: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람객 2차 사전등록 입장권 30% 할인

올해의 마지막 핸드메이드 전시회인 ‘K-핸드메이드페어 2020’이 11월 19~22일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20’과 함께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아티스트의 손에서 탄생하는 열정과 온기가 가슴으로 전해지는 ‘Hand to Heart’를 주제로 관람객이 직접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티스트 팬덤전‘의 하나인 ‘내손내뽑 아티스트 응원 이벤트’는 행사장에서 홍보 중인 아티스트를 직접 만나 응원하는 기회이다. 관람객은 자신의 취향을 저격하는 작품과 아티스트의 부스 정보를 우수작 응원 QR코드로 제출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관람객 중 10명을 추첨하여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는 ‘관람후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관람객이 자신의 SNS에 해시태그 ‘K핸드메이드페어2020’과 함께 관람후기를 작성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된다. 행사 종료 후 20명을 추첨해 특별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K-일러스트레이션 존’에는 ‘나도 일러스트레이터다’ 이벤트가 마련된다. 관람객들이 직접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어보는 경험을 해볼 수 있다. 현장에 마련된 도구들로 자신의 감성이 담긴 손그림을 그려 행사 전시대에 부착하면 된다. 참여 관람객 중 3명을 선정하여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의 그림이 모여 하나의 작품으로 꾸며지면서 색다른 볼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K-일러스트레이션 존에는 ‘보라보라한 세계, ‘노마’. ‘박냠’, ‘백초충’ 등 국내 유명 일러스트레이션 아티스트들이 다수 참여한다. 다양하고 개성있는 작품을 감상하고 인기 아티스트를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다. 동시 개최되는 채식박람회 ‘K-비건페어’에는 친환경 제품을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지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Hand to Earth’ 기획관이 마련된다.

관람객들을 위한 클래스인 ‘체험 라운지’도 운영한다. 방향제, 비누공예, 수제노트 만들기,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품목의 원데이 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접하지 못했던 전문가의 세세한 티칭을 통해 작품을 만들 수 있어 관람객들은 수준 높은 ‘나만의 작품’을 완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핸드메이드 산업의 뿌리라고 볼 수 있는 원재료와 부자재 등을 한 공간에서 비교, 구매할 수 있는 ‘자재·재료 특별관’도 준비될 예정이다. 아티스트는 작품의 질을 높여줄 재료를 찾고, 관람객은 맞춤형 DIY Kit를 찾을 수 있는 공간이다.

‘K-핸드메이드페어&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20’은 11월 18일(수)까지 홈페이지에서 2차 사전등록을 하면 30% 할인된 금액인 7,000원에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각종 티켓 판매 사이트 및 소셜커머스를 통해서도 할인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주최사인 한국국제전시는 올 6월 ‘서울국제주류박람회’와 7월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행사 역시 참여 아티스트와 관람객 모두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행사장 내부 손 소독제 비치, 문진표 필수 작성 등 방역관리도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이메일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