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국백서 추진위, "허위 사실 유포, 법적 책임 물을 것"

권용
  • 입력 2020.08.26 18: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위 사업을 마친 뒤 남은 후원금과 수익금을 공익단체 기부 등 투명하게 집행할 것을 약속

조국백서 추진위가 허위 사실 유포에 법적 조처를 취할 것을 밝혔다. ⓒ권용

조국백서 추진위가 '검찰개혁과 촛불시민'에 대한 비방과 허위 사실 유포에 강력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추진위는 계속되는 비방과 모독에 '조국백서'가 투명하게 후원금을 관리한다는 사실을 표명하며 사기 운운에 대한 법적 조처를 취할 것을 밝혔다. 이와 함께 후원 시민들에게도 함께 대응해줄 것을 촉구했다.

후원금과 관련하여 추진위가 '사전구매' 형식의 후원금을 받는다고 밝혔다. 사전에 후원이나 기부가 아닌 리워드로 책을 보내는 사전펀딩 형식이었음을 밝혔으며 그리하여 책을 서점에 풀기 전 후원자 7,100여명에게 먼저 8,400여권을 먼저 배송했음을 설명했다.

25,000원짜리 조국백서를 배송업체를 통해 일일이 발송했고 후원에 참여했으나 주소나 연락처 등이 미비한 사람이 250명 정도 된다고 밝히며 이 분들이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백서 출간 이후 소송대비 등 목적으로 책 값보다 넉넉한 후원을 요청했고 이를 사전에 공지했으면 이에 동의하는 분들이 참여해주셨다는 사실을 설명하며 추진위 사업을 마친 뒤 남은 후원금과 수익금을 공익단체 기부 등 투명하게 집행할 것을 약속했고 지킬 것이라 한 번 더 밝혔다.

추진위는 향후 다른 악의적 공격에 대하여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강하게 의사를 표명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