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건설 프로배구선수 故고유민, 억울함을 풀어주세요

양태규 전문 기자
  • 입력 2020.08.15 16: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故고유민 선수의 친동생, 국민 청원 부탁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지난 13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현대건설 프로배구 선수 고유민 억울함을 풀어주세요. 청원 부탁드립니다' 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故고유민 선수의 친동생이 작성한 글이다. 그녀는 "제 언니 고유민 선수가 너무 억울하게 꽃다운 나이 26살에 생을 마감했다. 마지막까지 한이 되고 너무 억울한 나머지 눈도 못감고 죽었다. 제발 언니가 한을 푸는데 도와달라" 고 전했다.

지난 10일에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여자배구 *** 선수의 자살 사건 구단의 횡포에 대한 진상 조사를 요구합니다' 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올라왔다. 15일 현재 기준 약 1만 6천여명이 청원에 동의했다.

고 선수는 자신의 메모장에 “갑자기 들어가야 할 땐 너무 불안하고 자신도 없었다. 같이 (연습을) 해야 서로 상황도 맞고 불안하지 않을 텐데… 저도 불안한데 같이 하는 사람들은 얼마나 더 불안했을까 싶다. 미스하고 나오면 째려보는 스텝도 있었고 무시하는 스텝도 있었다. 그러면 그럴수록 전 더 위축될 수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그러다 보니 수면제 없인 잠도 못 잘 상황까지 됐고 저 자신이 너무 싫었다”며 “조금만 더 조금만 더 버티자며 버텼는데 더 이상 버티기 힘들어졌다”고 쓰기도 했다.

고 선수 지인들 증언도 이어졌다. 고 선수의 선배는 “팀에서 무시당하고 자기 시합 못 하고 오면 대놓고 숙소에서나 연습실에서나 그런 거 당한 게 너무 창피하고 싫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고 선수의 어머니 역시 “사람을 완전 투명인간 취급한다더라”라며 안타까운 심정을 토로했다.

한편 고 선수는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배구를 시작해 지난 2013년 CBS배 전국남녀 중고배구대회 여고부(대구여고)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실력을 인정받아 현대건설에 1라운드로 지명돼 선수 생활을 했다.

2019·2020시즌 백업 레프트로 활약했고, 김연견이 부상으로 이탈한 뒤에는 잠시 리베로 역할도 했다. 하지만 올해 초 팀을 떠났고 한국배구연맹(KOVO)은 고유민의 임의탈퇴를 공시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