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의 커뮤니케이션 권리 강화한다”

안치호 기자
  • 입력 2020.07.15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개혁시민네트워크, ‘시민의 커뮤니케이션 권리 강화를 위한 미디어 정책 발표’ 기자회견 개최

[미디어피아] 안치호 기자= 미디어개혁시민네트워크(이하 시민넷)는 7월 16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시민의 커뮤니케이션 권리 강화를 위한 미디어 정책 발표’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시민넷은 2019년 7월 23일 30개 언론‧시민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해 발족한 연대단체로 작년 ‘미디어정책 컨퍼런스’를 개최해 △시민의 커뮤니케이션 권리 확장 △미디어개혁을 위한 사회적 논의기구의 필요성 △분과별 개혁과제를 발표하고 이후 제기된 문제의식을 분과별로 확장‧발전시켜 왔다.

이에 시민넷은 그간의 논의 결과를 발표하는 ‘시민의 커뮤니케이션 권리 강화를 위한 미디어 정책 발표’ 기자회견을 개최해 경과보고, 공동대표 인사말, 미디어 개혁 정책 발표 순으로 진행한다.

한편, 미디어개혁시민네트워크는 정부와 국회, 시민사회가 미디어개혁을 위한 사회적 논의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위한 ‘사회적 논의기구’ 구성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출범 이후 미디어 콘텐츠 생산과 유통, 이용, 정책기구 등 행위 주체에 따라 시민․이용자, 콘텐트, 플랫폼‧네트워크, 정책기구‧체제 등 4개 분과를 구성하고 미디어개혁 과제 도출 및 정책 방안을 논의해 오고 있다.

미디어개혁시민네트워크는‘시민의 커뮤니케이션 권리 강화를 위한 미디어 정책 발표’ 기자회견을 개최한다(사진= 전국언론노동조합).
미디어개혁시민네트워크는‘시민의 커뮤니케이션 권리 강화를 위한 미디어 정책 발표’ 기자회견을 개최한다(사진= 전국언론노동조합).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