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식약처, 올해 독감 백신 2,600만 명분 출하

안치호 기자
  • 입력 2020.06.18 11: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올해 국내용 계절 독감 백신 국가출하승인 물량 약 2,600만 명분 예상
국가예방접종 대상 확대되고 코로나19와 동시 유행할 경우 접종 수요 늘어날 것 대비

[미디어피아] 안치호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올해 국내용 계절 독감 백신의 물량을 약 2,600만 명분으로 예상한다고 6월 18일 밝혔다.

식약처는 국내용 계절 독감(인플루엔자) 백신의 올해 국가출하승인 물량을 약 2,600만 명분으로 예상한다며 국가예방접종 대상이 확대되고 코로나19와 동시 유행할 경우 접종 수요가 늘어날 것을 대비해 백신 업계 및 질병관리본부와 긴밀히 협조해 나갈 계획이다.

식약처는 “코로나19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계절 독감백신 공급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신속하게 출하승인하고 질병관리본부와 협력하여 수급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식약처는 이날 충청북도 청주에 있는 오송생명과학단지에서 국내 백신 제조·수입사를 대상으로 ‘2020년 계절 독감(인플루엔자) 백신 국가출하승인 민원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국가출하승인 규정 개정사항 △제조 및 품질관리 요약서 작성 시 유의사항 △관납용 백신 조달계획 등을 안내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올해 국내용 계절 독감 백신 약 2,600만 명분을 출하한다(사진=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올해 국내용 계절 독감 백신 약 2,600만 명분을 출하한다(사진= 식약처).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