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병두 후보, 불출마 선언…장경태 후보 지지

안치호 기자
  • 입력 2020.04.09 22: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동대문을 무소속 민병두 후보, 불출마 선언과 함께 장경태 민주당 후보 지지
“앞으로도 대한민국 혁신디자이너로서 멈추지 않고 진정한 상상력과 용기 보여드릴 것”

[미디어피아] 안치호 기자= 무소속으로 출마한 서울 동대문을 민병두 후보가 4월 9일 본인의 페이스북에 불출마와 함께 장경태 민주당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민병두 후보는 페이스북에 “주민추천후보로 나서서 지난 3주간은 너무 행복했다. 끝까지 완주하면 3자 박빙의 대결을 예감하지만, 불확실성에 몸을 던질 수는 없다. 3주간의 선거운동을 통해 부당한 공천을 충분히 호소했고 저의 명예도 주민들 속에서 회복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출마 선언을 하면서 2등은 의미가 없고 만약 그렇게 될 것 같으면 민주당 후보 지지를 선언하겠다고 한 바가 있는데 이제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물러난다”며, “기회는 불공정했지만 과정은 아름다웠고 결과는 우리 모두의 승리”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혁신 디자이너로서 지난 16년간 정치 일선에서 뛰었다. 한 사람의 정치적 상상력이 세상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가를 스스로 확인하고 자부심을 느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혁신디자이너로서 제 삶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진정한 상상력과 용기를 보여드리겠다”고 했다.

한편, 민병두 후보는 4월 10일 오전 9시 30분 국회 정론관에서 윤호중 민주당 사무총장 등과 함께 장경태 후보지지 선언을 할 예정이다.

민병두 후보가 불출마 선언과 함께 장경태 민주당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밝혔다(사진= 민병두 후보 페이스북 갈무리).
민병두 후보가 불출마 선언과 함께 장경태 민주당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밝혔다(사진= 민병두 후보 페이스북 갈무리).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