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생 뭐있나? 인생 교과서?

정문섭 전문 기자
  • 입력 2020.02.16 17:26
  • 수정 2020.02.21 09: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금기 실천경영연구소장이 쓴 인생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8가지 성공공식

'인생교과서 ' 지은이 백금기

https://www.youtube.com/watch?v=JBWGjTSscAU&t=4s
위의 동영상을 유튜브에서 열고, '구독'을 '구독중'으로 바꿔주시면 '정문섭의 책읽기TV'를 매주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목표를 설정하면 인생이 바뀐다. 인생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여덟 가지 성공공식을 정리해놓은 책이다. 저자는 28년 전 전기 작업을 하다가 감전사고로 오른쪽 손과 오른쪽 다리를 절단하는 수술을 받았다. 이후 삶에 회의를 느껴 세상에 대한 원망과 분노로 가득했을 때 한 분의 강연을 듣고 인생목표를 설정하게 듣고 중증 장애를 이겨낼 수 있었다.
인생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목표관리, 시간관리, 건강관리, 인맥관리, 재정관리, 이미지관리, 멘토 찾기, 사회공헌 등 8가지를 사례를 들어가며 알기 쉽게 교과서처럼 정리해놓았다. 누구나 다 아는 식상한 내용일 수 있으나 비법은 그의 말처럼 습관화하여 일상적인 것처럼 자연스럽게 실천하는데 있다고 본다.
어떻게 하면 지금의 삶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하는 상황이라면 이 책을 읽고 바로 실천에 나선다면 분명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저자를 멘토로 삼는다면 더욱 금상첨화일듯.

밑줄 그은 내용
- 승리자는 실천하지만 실패자는 그냥 아는 것에서 그쳐버린다.
- 같은 행동을 반복하면서 다른 결과를 얻기를 바라는 것은 미친 짓이다.
- 마음에 희망이라는 씨앗을 심고, 거기에 배움이라는 물과 노력이라는 햇빛을 주어 강하게 키워야 한다.
- 인내는 세상을 정복한다. 뜸을 들이고, 요리하는 과정을 기다리는 것도 인내다.
- 자연스러운 만남을 인(因)이라 하면, 연(緣)은 인을 유지하고 지속하려는 서로 간의 노력이다. 노력을 지속해 신뢰가 쌓인 결과가 인맥이자 금맥이다.
- 실력과 겸손은 쌍두마차다. 둘은 서로 떨어지면 굴러갈 수 없는 마차와 같다.
- 한국인이 가장 잘하는 것이 지적질과 충고이다. 얼리 어답터(Early Adopter)는 이의 부산물이다.
- 사람을 얻으려면 거래하기보다 주고 깨끗이 잊어야 한다.
- 부부간의 사랑은 질병과 고독, 치매까지 한꺼번에 해결해주는 최고의 명약이다.
- 나눔의 행복은 성공보다 크다. 성공의 꽃은 사회공헌이다.

 

백금기 소장이 쓴 인생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8가지 성공공식을 정리한 책
백금기 소장이 쓴 인생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8가지 성공공식을 정리한 책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