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검찰, 기재부·한국개발연구원 압수수색

안치호 기자
  • 입력 2019.12.20 15: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 송철호 울산시장 공약 수립·이행 과정 확인 위해 기획재정부·한국개발연구원 압수수색
예비타당성 조사 관련 업무자료·하드디스크 등 확보…울산 산재 母병원 건립사업 백지화 경위 파악

[미디어피아] 안치호 기자= 검찰이 송철호 울산시장의 공약 수립·이행 과정을 확인하기 위해 12월 20일 기획재정부를 압수수색하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부장검사 김태은)는 12월 20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내 기획재정부와 한국개발연구원(KDI)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관련 업무자료와 PC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하고 있다.

검찰은 송철호 시장이 작년 6·13 지방선거 준비 과정에서 청와대 등의 도움으로 산재 모(母) 병원 건립사업에 대한 정부의 예비타당성 결과를 미리 인지했는지 확인할 것으로 알려졌다.

지방선거 당시 송철호 시장은 일반 시민을 위한 공공병원 유치, 김기현 전 시장은 산업재해에 특화된 모 병원 설립을 각각 공약으로 내세웠고 산재 모 병원은 울산지역 숙원사업이었으나 작년에 선거를 16일 앞두고 정부의 예비타당성 불합격 발표로 사업이 백지화된 바 있다.

검찰은 송병기 울산 경제부시장의 업무수첩에서 송철호 시장 측과 청와대가 2017년 가을부터 공공병원 공약과 관련한 논의를 여러 차례 주고받은 단서를 확보하고 구체적인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

또한 검찰은 송병기 부사장을 울산지검으로 불러 청와대 관계자들과 접촉한 경위를 추궁하고 있으며 송철호 시장 측과 접촉한 청와대 참모진과 기재부 관계자들도 불러 공약 수립에 도움을 줬는지, 예비타당성 조사 과정에 관여하거나 결과를 미리 알려줬는지 물어볼 예정이다.

검찰이 송철호 울산시장의 공약 수립·이행 과정을 확인하기 위해 기획재정부와 한국개발연구원을 압수수색하고 있다(사진= 연합뉴스).
검찰이 송철호 울산시장의 공약 수립·이행 과정을 확인하기 위해 기획재정부와 한국개발연구원을 압수수색하고 있다(사진= 연합뉴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