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복 효능과부작용’ 전복은 칼슘과 철분 요오드 등 주요 영양소도

김새롬 기자
  • 입력 2019.12.13 00: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복

[미디어피아] 김새롬 기자= 전복 영양성분은 100g당 수분과 단백질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전복은 칼슘과 철분, 요오드 등 주요 영양소도 풍부하며 항암성분인 후코이단도 포함돼있다. 특히 전복의 내장에 좋은 영양성분들이 많이 들어있다. 전복 칼로리는 100g당 100kcal로 낮다.

전복과 양파 반개, 양송이버섯 3개, 소금, 물, 밥 반공기, 당근 반개, 국간장, 참기름을 준비한다. 전복 버터구이 레시피도 인기다. 1. 칫솔로 전복 배부분과 껍질을 문질러서 깨끗하게 씻는다. 2. 전복 안쪽을 숟가락으로 살살 돌려 떼어낸다. 그 후 내장과 살을 분리한다. 3. 전복을 다진 후 야채들도 곱게 다진다. 4. 분리해뒀던 적복내장을 믹서기에 물과 함께 곱게 갈아낸다. 5.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양파먼저 볶은 후, 당근과 버섯 전복을 넣고 볶는다. 6. 전복내장을 넣고 물을 밥량 두배이상으로 넣고 준비한 밥을 넣는다. 국간장 한스푼으로 기본간을 맞춘다. 7. 끓기 시작하면 한번씩 저어주고, 밥알이 푹 퍼질때까지 끓이면 된다.

비타민, 글리신, 아르기닌 등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전복은 노약자의 원기회복 및 성장기 어린이, 산모의 산후조리에도 좋다. 비타민과 칼슘, 인 등의 미네랄이 풍부해 임산부에게 좋다. 피부미용과 허약체질에 효과가 있다. 전복 부작용은 조개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이 섭취할 경우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다. 전복은 찬 성질이 있어 몸이 찬 사람이 과하게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한다.

100g당 100kcal로 낮다. 전복 영양성분은 100g당 수분70%, 단백질 18.50g, 칼슘 27.00mg, 철 107.80mg 등이 있다. 전복은 주요 영양소가 풍부하며 특히 좋은 영양소 대부분은 전복의 내장에 포함되어있다.

전복 성질은 찬 성질이 있어 몸이 찬 사람은 복용시 주의해야한다. 전복찜은 전복 1kg과 물을 준비한다. 전복을 소금 뭍힌 솔로 몸통과 껍질까지 구석구석 박박 문질러 준뒤 흐르는 물에 씻어준다. 찜통에 물을 붓고 찜기를 끼워 넣은 다음 손질한 전복을 넣는다. 뚜껑을 닫고 중간불에서 10분 정도 쪄주면 전복찜이 완성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