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취업성공패키지 지원금과기간’ 고용노동부의 저소득 취업취약계층 18 69세 취업

김새롬 기자
  • 입력 2019.12.12 01: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성공패키지

[미디어피아] 김새롬 기자= 취업성공패키지는 고용노동부의 저소득 취업취약계층(18-69세)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신청자에게 상담을 통한 진단과 경로 설정, 직업훈련·창업지원, 취업 알선 등을 지원하고 성공 수당을 지급한다. 취업성공패키지 국비지원은 취업성공패키지 국비지원은 취업을 원하는 미취업자에게 취업알선에 이르는 통합적인 취업지원을 하는 것이다.

HRD-NET에서 확인가능하다. 구직자와 근로자 란이 나뉘어져 있고, 희망 직종 분야의 교육을 이수한 사람들의 후기를 생생하게 볼 수 있기 때문에 강의의 질과 교육자의 실력 등을 알 수 있다. 꼼꼼하게 확인 후 맞는 취업지원센터의 프로그램을 지원해야한다.

선택한 취업지원센터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딸 수 있다. 취업성공패키지를 진행하면서 취업이 가까워지면, 진행중인 취업지원센터의 프로그램에서 해당 직종에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후 취업이라 명시되 있는 경우도 있어서 따는게 좋다.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의 경우 월 최대 316,000원 지급된다.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은 300만원, 2유형은 200만원 한도 내 지원한다. 훈련수당은 월 최대 416,000원이다. 취업성공패키지 기간은 지원대상자에 따라 최대 1년의 기간 내에서 취업지원을 실시한다. 취업성공패키지 신청 절차는 구직등록 교육동영상 시청과 훈련 과정 조회 준비서류 준비다. 그 후 훈련상담 및 내일배움카드 발급, 수강 신청 내일배움카드 수령, 훈련 수강으로 진행된다.

취업성공패키지 지원금은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는 연간 200만원 한도 내 지원으로 훈련수당 월 최대 316,000원이다. 취업성공패키지는 1유형과 2유형 자격조건에 따라 훈련수당이 월 최대 416,000원 지급된다. 취업성공패키지 기간은 지원대상자의 개인별 취업역량 등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토대로 최장 1년의 기간 내에서 단계별로 통합적인 취업지원을 실시한다. 취업성공패키지 신청 절차는 구직등록 교육동영상 시청 훈련 과정 조회 구비서류 준비, 훈련상담 및 신청과 내일배움카드 발급, 수강 신청 및 내일배움카드 수령, 훈련 수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