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웨어러블 컴퓨터,시계,IOT’ 기기 착용 컴퓨터는 안경 시계 의복

김새롬 기자
  • 입력 2019.12.07 01: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어러블

[미디어피아] 김새롬 기자= 웨어러블 기기 착용 컴퓨터는 안경, 시계, 의복 등과 같이 착용할 수 있는 형태로 됐다. 착용 컴퓨터 유형은 액세서리형, 직물/의류 일체형, 신체부착형, 생체이식형 등이 있다. 웨어러블 기기는 IOT(Internet Of Thing : 사물인터넷) 시대에도 편하게 다가올 것이다.

기기 삼성은 갤럭시 워치 액티브, 갤럭시 버즈 등이 있다. 삼성도 스마트워치같은 웨어러블 기기 시장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음을 보여준다. 4차산업으로 가는 시대에 맞춰 삼성도 발빠른 전략을 내세우고 있는 것이다.

입을 수 있다는 말인데, 웨어러블 기기는 몸에 착용할수 있는 기기를 의미한다. 웨어러블 기기는 스마트워치와 같은 착용 컴퓨터, 스마트 의류, VR 증강현실 기구, 가상 현실 체험 기기 등이 있다. 웨어러블 기기 시장은 제 4차 산업혁명을 맞으면서 개인용뿐만 아니라 산업, 의료, 군사 등 모든 분야에 활용된다. 웨어러블 기기 시장은 미래에 필수적인 기술 중 하나로써 점점 시장의 규모가 커지고 있다. 웨어러블은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산업이다.

로봇은 산업, 의료, 군사 등 모든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연속혈당측정기, 개발 중인 구글의 콘텍트 렌즈 등이 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점차 다양해지고 있으며 손목에서부터 시작됬으나, 현재 가상 세계를 볼 수 있는 구글글래스나 신체건강 측정하는 웨어러블 기기 등 활용방면은 무궁무진하다.

웨어러블 기기 컴퓨터는 착용할 수 있는 형태로 된 컴퓨터(시계, 악세사리 등)를 뜻한다. 착용할 수 있는 컴퓨터 유형으로 액세서리, 신체부착, 생체이식형 등의 다양한 종류가 존재한다. 웨어러블 기기는 IOT(사물인터넷)에도 요인하게 쓰인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