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루미나티란?…말도 안 되지만 그럴싸해 믿거나 말거나!

이원정 기자
  • 입력 2019.11.04 11: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이원정 기자]

일루미나티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쏟아지며 일요일 저녁부터 월요일까지 뜨거운 감자로 포털사이트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일루미나티 또는 바이에른 광명회 또는 단순히 광명회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몇몇 집단의 명칭 가운데 하나이다.

'일루미나티'는 라틴어로 '계몽하다' 혹은 '밝히다.깨달은 이'라는 뜻의 'illuminatus'의 복수형으로, 계몽주의 시대인 1776년 5월 1일 설립된 비밀결사이다.

일루미나티는 이미 오래 전부터 특정 국가를 중심으로 활동하던 급진적 성격의 자발적 결사단체로 특정 가문에 의해 관리돼 왔다고 전해진다.

10년 내외의 짧은 기간을 활동하다 해산된 것으로 알려진 이 조직은 일부 잔존하는 세력에 의해 인류를 조종하고 있다는 음모론에 휩쌓였다.

음모론에는 연예인, 정치인 등 많은 유명인들이 회원으로 있다거나, 인류를 축소하겠다는 등의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동안 사실로 밝혀진 것은 정확하게 없다.

특히, 이들이 사람이 아니라는 얘기도 있어 가끔 특정 국가의 통치자나 연예인 등의 눈이 변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이런 것들이 일루미나티가 아니냐는 얘기가 돌지만 대부분 영상 조작이나 조명, 픽셀 깨짐 현상 등으로 나타났다는 것이 전반적인 정설이다.

그동안 세간에 알려진 일루미나티와 관련된 일들은 말도 안 되는 얘기지만 꽤 그럴싸해 대부분의 세인들은 믿거나 말거나 재미로 여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