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간헐적단식 효과과부작용은?’ 16 8 5 2 방식이 존재한다

김새롬 기자
  • 입력 2019.10.30 00: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헐적단식

[미디어피아] 김새롬 기자= 간헐적 당식 방법은 16:8, 5:2 방식이 존재한다. 간헐적 단식 방법은 커피라면 아메리카노를, 물이나 커피 등 칼로리가 없는 것을 먹는게 좋다. 간헐적 단식 식단도 잘 짜야한다. 간헐적 단식 식단은 밥 1/2공기+두부,계란,생선 등의 단백질+나물반찬을 섭취해야한다.

간헐적 단식은 단기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시 근육 운동을 병행하는 게 좋다. 근육 운동을 병행하지 않으면 지방과 함께 근육도 감소해 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건강한 식단과 함께 하는게 중요하다.

다이어트는, 단기간 다이어트로도 많이 진행하지만 지속할 경우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시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여 건강을 지키고 적당한 양의 음식을 섭취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해야한다.

워낙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 간헐적 단식 효과는 일반 다이어트보다 뱃살빼는데 효과적이고 암예방, 두뇌 건강, 노화 방지 등이 있다. 간헐적 단식 부작용은 무리한 식단을 짤 시 받는 스트레스와 위암 혹은 당뇨병 환자 등은 의사와 상담을 해야한다.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여성에게는 해로울 수도 있으니 월경이 중단됬다면 그만두기를 권한다.

운동과 식단도 중요하지만, 물을 꾸준히 섭취해야하며 자기 전과 저녁에 야식을 섭취하면 안된다. 간헐적 단식 방탄커피 다이어트는 저탄고지 식단을 유지하면서 섭취할 수 있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식품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