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알릴레오 성희롱 발언’ 조사할 것”

안치호 기자
  • 입력 2019.10.26 14: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애 인권위원장, 국회 운영위원회 국감서 알릴레오 성희롱 발언 조사 계획 밝혀
국감서 '알릴레오서 나온 발언은 성희롱 문제이자 여성에 대한 인권 침해' 지적

[미디어피아] 안치호 기자= 최영애 국가인권위원장은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의 성희롱 발언 논란을 조사할 계획이라고 10월 25일 밝혔다.

최영애 위원장은 국회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알릴레오에서 나온 발언은 성희롱 문제이자 여성에 대한 인권 침해'라는 지적에 "진정이 들어와 있다"며, "조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용진 아주경제 기자는 10월 15일 알릴레오에 출연해 KBS 소속 A 기자의 실명을 거론하며 "검사들이 A 기자를 좋아해 (조국 수사 내용을) 술술술 흘렸다. 검사들에게 또 다른 마음이 있었을는지 모르겠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많이 친밀한 관계가 있었다는 것"이라고도 했다. 당시 알릴레오 진행은 유시민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맡았으며 나중에 이 사건에 대해 사과했다.

한편, KBS는 10월 22일 장 기자를 경찰에 고소했으며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도 같은 내용으로 서울서부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최영애 국가인권위원장은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의 성희롱 발언을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사진= 연합뉴스).
최영애 국가인권위원장은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의 성희롱 발언을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사진= 연합뉴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