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 '세렌디피티' 2주년 맞아 전세계 축하 물결!

이원정 기자
  • 입력 2019.09.08 15: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이원정 기자]

칼리드가 도무지 노래를 듣는 것을 멈출 수가 없다며 극찬한 노래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세렌디피티'가 2주년을 맞은 가운데 곳곳에서 축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5일, 전세계 팬들은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해 트위터를 통해 #2YearsWithSerendipity #OurSerendipityJimin의 해시로 지민에게 축하를 보내며 팬들도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지민을 향한 축하의 메시지는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 1위 2위와 동시에 한국 실시간트렌드 1위, 7위 #세렌디피티 2주년, 19위 #벌써 2주년 등 6개 키워드로 48개국 실시간 트렌드와 87개 트렌드에 오르며 트위터를 점령했다.

해외 유명 매체들의 축하도 잇따랐다. 트위터 브라질·트위터 스페인·아마존 뮤직·팝허브·유니세프 아르헨티나 등이 있으며 올케이팝에서는 “트위터를 점령하고 있는 해시태그(#)들은 전 세계 팬들에게 이 노래와 뮤직비디오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 수있다”고 전했다.

팝허브에서는 2년 전 발매한 세렌디피티는 미국 아이튠즈 한국 솔로곡에서 가장 높은 차트 곡 중 하나이며 10만장 판매로 월드디지털송 판매차트 2위라고 소개했다.

솔로곡 ‘세렌디피티(Serendipity)’ 컴백 트레일러 뮤직비디오가 처음 공개 후 유튜브상에서 48시간 내 무려 500개가 넘는 리액션 영상이 제작된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된 바 있었다.

또한 방탄소년단 멤버의 솔로곡 중 최초로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으며 현재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 1400만을 넘어 솔로곡 뮤직비디오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영국 오피셜차트에서 BTS 인기곡 중 솔로곡으로 1위 ‘라이’에 이어 2위를 차지해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한편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시혁 대표가 미국 대중잡지 버라이어티(Variety)와 인터뷰에서 방탄소년단 성공을 '불타오르네'(Fire) 때 예감했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4일(이하 현지시간) 버라이어티 홈페이지에 공개된 인터뷰에서 초기 어려움을 겪던 방탄소년단의 성공을 확신한 두 순간으로 2016년 '불타오르네'가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이듬해 남미에서 성공적으로 아레나 투어를 시작했을 때라고 꼽았다.

방 대표는 '불타오르네' 때를 떠올리며 "돌이켜보면 너무 자신만만했을 지 모르지만, 멤버들에게 글로벌 아레나 투어를 할 기회가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면서 "또 전성기의 원디렉션 보다 더 큰 그룹이 되길 희망했다"고 답했다.

앞서 그는 2017년 12월 국내 기자회견에서도 방탄소년단 성장분기점을 체감한 노래 중 하나로 '불타오르네'를 꼽으며 결집한 해외 팬덤을 터지게 한 노래라고 소개한 바 있다.

이번 인터뷰는 방 대표가 이달 초 일정 차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방문하면서 이뤄졌다. 방 대표는 지난 5월 버라이어티의 '인터내셔널 뮤직 리더'로 2년 연속 선정됐다.

버라이어티는 방 대표를 팬들에겐 K팝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을 키워낸 인물이지만 "한국 음악산업의 베테랑 프로듀서이자 기업가"라고 소개했다.

방 대표는 '기업 리더로서 자신을 어떻게 보는가'란 질문에 "훌륭한 비즈니스맨보다는 좋은 리더에 가깝다"고 말했다.

그는 "나는 기본적으로 '아티스트'이므로 결과나 성과보다는 우리가 '무엇을', '왜' 하고 있는지 등에 대해 논의한다"며 "이것은 빅히트의 기업 미션(Music and Artist for Healing·음악과 아티스트를 통해 사람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준다)에 반영돼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