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태백시청] 오는 16일, 제3회 반지씽씽행복day 개최

온라인 뉴스팀
  • 입력 2018.11.05 17: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온라인 뉴스팀= 보듬고 나누는 커뮤니티 ‘제3회 반지씽씽행복day'가 오는 16일(금) 오전 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반지씽씽행복센터 운영 사례 및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복지실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반지씽씽행복센터는 2013년부터 3년간 보건복지전달체계 전달사업으로 운영되던 지역자원 조사 및 민관협력 지원·연계 사업을 2016년부터 시책사업으로 전환·추진하여 운영하고 있는 태백시의 특화사업 운영체이다.

2018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대회를 겸하는 이날 행사에는 지역사회 보장협의체 위원과 지역연대 참여자, 사회복지공무원과 기관 실무자, 자원봉사자,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1부 ‘제3회 반지씽씽행복day’, 2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대회로 나뉘어 진행 된다.

1부에서는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 나눔현판 전달식과 후원금 전달식이 있을 예정이며, 그간의 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동영상이 5분간 상영된다.

이밖에도 전래놀이와 퀴즈 이벤트 등 화합 한마당 행사도 펼쳐진다.

2부에서는 ‘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를 주제로 한 강연과 ‘소통과 화합·변화와 성장의 새로운 태백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를 주제로 퍼실리테이션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그간 반지씽씽행복센터와 함께 지역사회 돌봄과 나눔에 참여한 이들을 위한 소통과 공유, 공감대 형성의 시간으로, 지역사회에 복지실천 참여의식을 확대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태백시청]

온라인 뉴스팀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