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몇부작?...'하나뿐인 내편' 시청률은 꿈!...후속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이원정 기자
  • 입력 2019.09.02 05: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이원정 기자]

주말드라마 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딸'이 극 후반부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가운데 후속편과 인물관계도, 몇부작인지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KBS 2TV 주말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딸'(극본 조정선, 연출 김종창, 제작 지앤지프로덕션, 테이크투)은 배우 김해숙과 세 딸 유선, 김소연, 김하경이 그리는 가족드라마다.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은 전쟁 같은 하루 속에 애증의 관계가 돼버린 네 모녀의 이야기를 통해 이 시대를 힘겹게 살아내고 있는 모든 엄마와 딸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드라마다.

박선자(김해숙 분)는 설렁탕집을 운영하며, 세 딸을 홀로 키워낸 뚝심 있는 엄마이며, 강미선(유선 분)은 박선자의 큰딸이자 워킹맘으로, 남편 정진수(이원재 분) 사이에 딸 정다빈(주예림 분)을 두고 있다.

또 강미리(김소연 분)는 둘째 딸로 자수성가형 고학력 고스펙 소유자다. 그는 지금껏 고생만 해온 엄마가 안쓰러워 자신의 힘으로 성공하는 것이 목표다.

이어 강미혜(김하경 분)은 박선자의 막내딸로 22살에 유명 문학상을 거머쥔 괴물신인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이후 이렇다 할 작품을 내지 못해 슬럼프에 빠진 상태다.

한태주(홍종현 분)는 훈남미모에 수석 합격까지 한 수재 신입사원으로, 입사 첫날부터 강미리와 엮인다.

김우진(기태영 분)은 출판사 '돌담길' 대표이자 편집장으로, 아버지가 남긴 출판사를 운영하고자 미국에서 귀국했다. 그러나 본의 아니게 막내딸 강미혜와 얽히게 된다. 

한편 31일 방송된 KBS2TV 주말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극본 조정선, 연출 김종창) 93, 94회는 정대철(주현 분)은 방청객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아내 하미옥(박정수 분)에게 들켰다.

강미선(유선 분)은 딸 정다빈(주예림 분)을 잘 키우기 위해 사직 후 전업주부가 됐지만 시모 하미옥의 가사노동에 시달리며 녹초가 됐고, 여기에 하미옥은 며느리 강미선에게 김장을 시킨 사돈 박선자(김해숙 분)만 흉보며 말 그대로 사돈남말했다.

정대철은 고부갈등을 주제로 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제 집사람이랑 며느리를 보면 100% 시어머니 잘못이다. 아들에 대한 집착을 과감하게 내려놓을 줄 알아야 하는데 툭하면 ‘얘, 내가 네 남편 어떻게 키웠는데?’ 툭하면 며느리 불러다 일시키고, 그러면 안 되는 거다. 며느리가 얼마나 힘들겠냐”고 말했다.

이어 정대철은 “훌륭한 시어머님들도 많이 계신다. 하지만 이래서는 세상이 변하기 힘들다. 기본적으로 시어머니들의 인식 변화가 선행돼야 한다고 강조하는 거다”고 말했고, 하미옥이 남편을 알아보고 “뭐가 어쩌고 어째? 저 인간이 정말?”이라며 분노했다. 그 일로 인해 정대철 하미옥 부부의 갈등이 더욱 깊어졌다.

드라마는 총 100부작으로 기획 됐지만 8회 연장하기로 결정해 108회로 종영할 예정이다. 후속은 9월부터 방송 되는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로 알려졌다.

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인 31일 방송한 KBS 2TV 주말극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은 25.1%-30.0%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세젤예'는 이날 방송된 전체 드라마들 중 1위 자리를 지켰지만, KBS 주말극 평균 시청률과 비교한다면 후반부에 접어들었음에도 불구, 비교적 초라한 시청률을 기록하는데 그쳤다.

앞서 종영한 '하나뿐인 내편'은 91,92회에서 각각 33.8%, 39.3%(닐슨코리아 집계 기준) 93,94회 방송에서 39.7%, 44.6%를 기록, 2주 연속 자체 최고시청률을 경신하며 국민드라마의 명성을 이어나갔다.

특히 종영을 앞두고는 50% 돌파에는 실패했지만 40%후반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SBS TV 금토극 '의사요한'은 5.5%-8.8%, 4회 연속으로 방송한 MBC TV 토요극 '황금정원'은 4.2%-7.0%, 6.7%-7.3%의 시청률을 보였다.

이날 종영을 앞둔 tvN 주말극 '호텔 델루나'는 9.9%, JTBC 금토극 '멜로가 체질'은 1.190%였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