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축구연맹, '축구산업 아카데미' 12기생 모집 "인재 양성 나선다"

김새롬 기자
  • 입력 2019.08.16 19: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미디어피아] 최하나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스포츠 행정 인재 양성을 위한 '축구산업 아카데미' 12기생을 모집한다.

연맹은 13일 "이번 축구산업 아카데미 12기는 오는 8월 31일에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어 "15주 총 75시간에 걸쳐 12월 14일까지 스포츠 산업과 마케팅,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TV중계방송, 구단의 마케팅 활동, 유소년 육성, 국제 업무 등 축구산업과 관련한 강의와 실습으로 구성된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11기에서는 장지현, 현영민 해설위원, 김동준 슛포러브 대표, 이용수 세종대 교수 등 축구 분야 전문가 들이 강사로 나선데 이어 이번 12기 역시 해당 분야 저명인사들로 강사진이 구성될 예정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아카데미 교육생들은 실내에서 이루어지는 강의뿐만 아니라, 경기장 현장 실습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기회도 제공된다.

연맹은 "축구산업 아카데미는 지난 11기 수료생을 포함하여 총 388명의 예비 스포츠 인재를 배출했다"며 "이 중 30%에 가까운 인원이 연맹 및 K리그 각 구단을 비롯한 축구산업에 진출해 활약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축구산업 아카데미는 축구산업으로의 이직을 희망하는 타산업 종사자, 대학(원) 졸업예정자 등 축구관련 산업 취업 희망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프로축구연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