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천군청] 남면 이웃사랑 나눔반찬 지원사업 추진

온라인 뉴스팀
  • 입력 2019.02.13 1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온라인 뉴스팀= 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용수)와 지역봉사단체(시동의용소방대, 남면적십자봉사회)는 지난 2월 2일부터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25가구를 대상으로 우리 동네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돌보는 반찬지원 사업을 정기 적으로 실시한다.

시동의용소방대(대장 이웅재), 남면적십자봉사회(회장 박희자)는 매월 4회 반찬 3종류를 직접 만들어 안부확인 등 방문을 실시하면서 수혜자의 불편 한 점이나 애로사항을 접수해 맞춤형복지부서에 전달하기도 했다.

남면적십자 봉사회는 작년부터 반찬지원 서비스를 시행하였으며 올해 2월부터 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하여 대상자수와 반찬지원 횟수를 늘렸다.

한편, 홀로사는 어르신에 대한 반찬지원서비스는 군에서도 시행하고 있지만 예산, 인력의 한계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 한해 일부만 지원하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남면 나눔행복 구좌 갖기 운동’ 으로 조성된 모금액을 활용하여 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서게 된 것이다.

시동의용소방대(대장 이웅재), 남면적십자 봉사회(회장 박희자)는 “수혜자를 방문할 때 모두 반갑게 맞아주시고 감사하게 받아들여 주어서 이웃사랑 실천의 행복함을 느낄 수 있어서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사업을 추진한 김승열 면장은 “반찬 서비스 지원으로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의 적절한 영양섭취를 도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분들의 안부와 건강상태, 주거환경을 확인해 고독사, 안전사고 등을 예방할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출처=홍천군청]

온라인 뉴스팀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