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2019년 강소농 농업경영체 모집
  • 후원하기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2019년 강소농 농업경영체 모집
  • 온라인 뉴스팀
    온라인 뉴스팀 webmaster@horsebiz.co.kr
  • 승인 2019.01.30 19: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온라인 뉴스팀= 농가경영개선 실천교육, 맞춤형 컨설팅 등을 통한 농업경영체 자립역량 강화와 소득 향상을 위한 강소농 농업경영체를 육성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송승운)은 1월 30일부터 2월 22일까지 4개 농업기술센터에서 2019년 강소농 농업경영체 각 25명씩 총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소농’은 중소 규모의 농업을 경영하는 농업인으로, 경영개선 실천교육을 통해 농업경영체의 역량 강화와 체질 변화로 지속적 소득 향상 지원을 위해 2011년부터 2018년까지 1,426명의 강소농 농업경영체를 육성해 오고 있다.

강소농 농업경영체로 선정이 되면 개인별 진단·분석을 통해 단계별 농가경영개선 실천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 농업경영체 수준별로 경영역량강화 기초과정, 비즈니스 모델 구축 전문과정, 지역리더육성 최고과정 등 단계별 교육을 실시한다.

아울러, 강소농의 경쟁력 향상과 지속 성장을 위한 자율모임학습체를 조직해 마케팅, 교육, 컨설팅, 견학 등을 추진해 집중 육성한다.

강소농 농업경영체 신청은 2월 22일까지 농업기술원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관할 지역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대상 기준은 전업농 미만 중소규모 가족농 또는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대상자로서 경영개선 실천의지가 높은 농업인이어야 한다.

3월에 실시하는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교육 기본교육을 반드시 수료하고, 심화·후속 교육을 받은 농업인을 2019년 강소농으로 확정한다.

한영규 농촌지도사는 “기술 및 경영수준을 높이는 UP!, 경영비는 줄이는 DOWN! 프로젝트를 추진해 연간 소득 20% 향상 할 수 있는 강소농 농업경영 전문가 육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제주특별자치도]

온라인 뉴스팀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