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산시청] 군산시, 생활밀착형 SOC사업 확보 총력 대응

온라인 뉴스팀
  • 입력 2019.01.23 18: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온라인 뉴스팀= 군산시는 지난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생활밀착형 SOC사업 재원 확보를 위한 전략회의를 갖고, 총력 대응 체제에 돌입한다고 밝혀 귀추가 주목된다.

생활밀착형 SOC는 기존의 대형 도로, 철도 등 기반시설 구축과는 다른 새로운 개념의 사업으로 여가·건강, 지역활력, 안전·환경 등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지역 중심의 SOC를 지원하는 정부 역점 추진 사업이다.

시에 따르면 정부는 생활SOC 관련 예산을 지난해보다 48% 증가한 8조 6천억원을 편성했으며, 문화체육시설 확충, 도시재생 뉴딜사업, 노후산단 재생, 복지시설 기능보강, 미세먼지 대응, 신재생에너지 시설 확충 등 10대 분야에 집중 투자 계획을 밝힌 가운데 군산시도 공모에 적합한 사업을 발굴하는데 행정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정부에서 생활SOC 3개년 계획(2020~2022년)을 오는 3월 확정할 예정으로, 부처별 3개년 계획을 면밀히 검토하여 정부 정책방향에 맞는 사업을 조기에 발굴하여 선제적으로 공모에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총력 대응 체계 구축을 위해 이승복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생활SOC추진단 및 자문단을 구성하여, 시민단체 등을 포함한 각 분야 전문가의 참여를 통한 실효성 있는 생활SOC사업을 집중적으로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이승복 부시장은 “지역밀착형 생활SOC사업은 정부에서 추진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역점 신규사업으로, 발 빠른 대응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는 것을 체감할 수 있도록 사업 발굴 및 재원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는 전통시장 노출전선 교체사업, 노후교량 재가설 사업, 어촌뉴딜 장자도항 개발사업, 국공립어린이집 기능보강사업 등 23개 생활SOC 사업을 발굴하여 중앙부처 공모 준비 등 사업 추진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

[출처=군산시청]

온라인 뉴스팀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