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2017년도 전라북도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상위권으로 끌어올린 노력의 결과물이기도 하다.
우수기관 선정은 대민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종합평가하여 국민이 원하는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7개 광역단체와 기타 287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평가는 민원행정 및 제도운영 분야, 국민신문고 및 고충민원 처리실태 분야까지 종합적으로 이뤄진다.
전북도는 그간 여권 접수만 출력되던 순번대기표를 일반민원, 여권접수, 여권교부의 3분야 통합 순번대기표로 교체하여 민원인과 직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노후화된 자동출입문 정비, 민원실 의자 및 소파커버교체, 대형화분 설치로 민원인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여 내부·외부 만족도를 높였다.
[출처=전라북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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