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우수 스타트업의 글로벌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舊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로봇테크 관련 혁신기술을 보유한 서울 스타트업의 일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일본 현지 혁신 커뮤니티인 CIC(Cambridge Innovation Center Institute, 이하 CIC)와 협력하여 ‘2024 일본 도쿄 진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CIC는 전세계 혁신 생태계 연결을 목적으로 1999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북미, 유럽, 아시아 8개 대도시의 중심지에 CIC 혁신 캠퍼스를 보유하고
일본 우토로평화기념관 개관 1주년을 맞아 우토로평화기념관과 행복한예술재단이 주최하는 평화음악회가 지난 7일과 8일 이틀 동안 교토부 우지시 우토로평화기념관 야외공연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음악회는 4월30일까지 열리는 다양한 개관 1주년 기념행사 중 첫번째로 열려 화제를 모았다. 한국에서 온 예술가들이 기념관을 위해 개최한 사상 첫 행사이자 우리말을 지켜온 우토로 주민들과 일본시민들을 위해 우리 시와 가곡을 연주한 음악회라는 점에서 일본 아사히신문 등이 열띤 취재를 펼쳤다. 문화예술법인인 행복한예술재단과 ㈜해피아르떼는 “우토로
프로야구에서 타자나 투수의 3관왕은 주요부문 3개에서 개인타이틀을 따내는 것이다. 타자의 경우 타율, 타점, 홈런이다. 투수는 다승, 방어율, 탈삼진이다.두산 베어스의 아리엘 미란다가 1998년 프로야구에 외국투수가 도입된 이후 최초로 투수 3관왕에 도전하고 있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미란다는 9월13일 현재 12승으로 다승 부문 2위, 방어율 1위(2.33) 탈삼진 1위(164개)를 달리고 있다. 특히 탈삼진은 2위 폰트(SSG)의 139개 보다 무려 25개나 더 많아 압도적으로 1위를 달리고 있다.미란다는 9월14일 수원에서 벌
요미우리 자이언츠는 일본 프로야구 최고 명문 구단이다.요미우리 자이언츠 팀은 1934년 일본 프로야구 시작과 함께 팀이 창단 되었고, 이후 90년이다 되어가는 지금까지 최고의 명문 구단으로 자리 잡으며 프로야구 뿐 만 아니라 전 스포츠를 통틀어 일본스포츠의 상징처럼 되었다.요미우리 자이언츠가 이같이 지존(至尊)의 위치를 확고히 한 것은 일본스포츠에서 전설처럼 회자(膾炙)되고 있는 'V 9' 때문이다.일본 시리즈에서 전무후무한 9년 연속 우승을 차지한 것이다.일본 프로야구는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로 나누어진다. 각각 6개 팀 씩 리그
스마트동스쿨(대표 나준규)은 지난 14일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 안국점에서 진행한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에 참여하여 도트플래너 100부를 기부했다. 이번 특별전에는 SBA 서울산업진흥원의 지원 기업인 34개의 강소기업이 참여했다.‘아름다운하루’는 기업·단체의 구성원이 직접 기증품을 모으고, 시민들에게 판매함으로써 수익금을 사회에 환원하는 아름다운가게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를 맞는 SBA 및 지원기업과의 특별전은 기증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기부참여로 이뤄졌다.도트플래너와 함께 사용가능한
[미디어피아] 온라인 뉴스팀= 군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병래)는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소형양배추 수출이 대만과 일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일으키며 사업 추진에 탄력을 더하고 있다고 밝혔다.지난해 6월 일본 수출을 시작으로 가을에는 대만까지 소형양배추 수출이 확대됐으며, 4회에 걸쳐 40여톤의 양배추가 대만과 일본에 공급되어 단기간에 전량 판매되는 등 기대 이상의 반응을 이끌어 냈다.또한 지난해 12월에 대만 소비자 79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88%인 688명이 군산 소형양배추가 대만산 양배추에 비해 단
[미디어피아] 온라인 뉴스팀=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19일부터 23일까지 일본 후쿠오카 및 오사카에 해외시장개척단을 파견해 249만달러(USD)의 상담과 155만달러(USD)의 계약추진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이번 해외시장개척단에는 친환경 안전봉투 및 위생장갑을 생산하는 ㈜모닝터치(대표 고영화), 제빵기구를 생산하는 우정베이크웨어㈜(대표 지종민), 진공압력냄비 등 주방용품을 생산하는 ㈜로이첸(대표 문제구) 등 3개 기업이 참여해 현지 바이어에게 자사제품의 우수성과 효용성, 가격 경쟁력 등을 설명하여, 일본 시장 개척에 대해 강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