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수 정동원 사주 분석

고정숙 전문 기자
  • 입력 2024.02.25 21:18
  • 수정 2024.03.02 08: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정동원 사주 분석 

 

묘월(卯: 3월)에 임(壬) 큰물로 태어났다. 시간을 알 수 없어 삼 주 기둥만으로 볼 때 물이 상당히 많은 사주 구조다.

신강한 사주로 자기중심이 분명하고 목표 의식이 뚜렷한 점이 강점이다. 

 

연지(年支) 亥와 월지 卯가 합을 해서 木 기운을 만들어낸다. 나무는 이 사주에서 식상으로 재능, 끼를 나타내는 십성인데 이것이 도화(桃花)에 해당돼서 연예인으로서 최상이다. 

더구나 이것이 사회 궁인 월지에 자리하고 있고 하늘의 복이 내린다는 천을 귀인이다. 이것은 천부적인 재능을 물려받았다고 볼 수 있다. 

 

卯는 습목(濕木)이다. 물기를 먹은 나무로 丁 불을 살리려면 불은 살아나지 않고 연기만 나는 법이다. 연기가 나면 눈물이 나는 현상이 일어난다.

정동원의 어린 시절이 힘들었고 눈물 많이 흘린 모습이 여기에서 알 수 있다.  

 

 

 

삼 주 안에는 엄마를 뜻하는 오행인 금이 없다. 이렇게 되면 모친과 인연이 박하게 된다. 더구나 부모 자리를 뜻하는 월 주가 겁재와 상관으로 되어있다. 부모의 이혼도 예견되어 있는 구조다.  

 

남자에게 재성은 여자와 재물을 뜻한다. 이 사주에서는 정재 丁이 많이 약한 편이다. 그러므로 돈 관리에 각별히 주의하고 결혼은 35세 이후로 늦게 하는 것이 좋다. 

 

 

 

24살부터 시작되는 庚子 대운에는 사기 조심하고 사람을 가려서 사귀어야 한다. 특히 우울증에 취약한 사주 구조이니 항상 밝고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도록 노력해야 한다.

흘러가는 대운도 무난한 편이니, 여자 조심, 금전 관리만 잘해 나간다면 앞으로 연예인으로 승승장구할 것이다.

 

가수 정동원 사주 분석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