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디어아트로 피어난 담양의 이야기, ‘딜라이트 담양’ 티켓 오픈!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4.01.27 18: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런던 전시 부분 티켓 판매 1위 ‘딜라이트’, 서울 이어 담양에서 만난다.
미디어 파사드, 인터랙티브 등 다채로운 미디어 아트로 담양의 매력 조명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피버(fever) 통해 온라인 티켓 예매 가능

올 겨울 담양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담양의 매력을 미디어 아트로 소개하는 ‘딜라이트 담양’이 온라인 티켓 판매를 시작했다. 상설 전시인 ‘딜라이트 담양’은 연중무휴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전시 관련 정보는 딜라이트 담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딜라이트 담양’ 미디어 아트 전시 / 피버 제공
딜라이트 담양’ 미디어 아트 전시 / 피버 제공

‘딜라이트 담양’은 공간·미디어 연출 기업 디자인실버피쉬가 제작한 미디어 아트 IP ‘딜라이트’ 전시의 시리즈 작이다. 앞서 런던에서 진행된 ‘딜라이트’ 전시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피버(fever)’ 기준, 런던 전시 부분 티켓 판매 1위를 기록하며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디자인실버피쉬는 이번 전시를 통해 천 년의 역사를 간직한 담양의 매력을 생생한 미디어 아트로 선보인다.

‘딜라이트 담양’은 각기 다른 테마를 가진 총 11개 공간을 통해 담양의 아름다운 자연과 이야기를 소개한다.

딜라이트 담양’ 미디어 아트 전시 / 피버 제공
딜라이트 담양’ 미디어 아트 전시 / 피버 제공

대나무 숲과 호수, 가마골 용소의 폭포수, 메타세쿼이아길 등 담양의 대표 명소를 그래픽 기술, 모션 트래킹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로 구현해 신선한 자극을 준다. 또한 성산별곡이나 별주부전 설화 등 담양의 이야기가 미디어 파사드 쇼로 펼쳐지며 한 편의 공연을 본 듯한 색다른 몰입감을 선사하기도 한다. 직접 전시를 꾸미고 체험하는 인터랙티브 및 체험 존 역시 관람객의 전시 경험에 흥미를 더한다.

전시가 진행되는 딜라이트 뮤지엄 담양은 약 4,600 제곱미터 규모로 2022년 9월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 아트 전용관으로 개관해 현재는 담양의 새로운 명소로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디자인실버피쉬의 홍경태 대표는 “세계 여러 도시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던 대표 전시 IP ‘딜라이트’ 시리즈에 담양만의 고유한 매력을 담았다”라며 “디지털 기술을 통해 재탄생한 담양의 아름다움과 역사, 인문학 등 담양의 이야기 속을 거닐고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티켓구매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피버(fever)의 공식 웹사이트 및 앱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디자인실버피쉬(Design Silver Fish Co., LTD.) 소개

디자인실버피쉬는 1998년에 시작한 공간·미디어 연출 기업으로, 코엑스 G20 기념관장, SM타운, 도쿄 스카이타워,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K-pop 전시,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전시 등 삼성, SM엔터테인먼트, SBS, 소니코리아, 나이키 코리아를 비롯한 글로벌 기업의 브랜딩 경험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협업 전시를 선보여왔다. 최근 일반 관객을 대상으로 한 문화 전시로 사업 분야를 확대 중이다.

디자인실버피쉬의 첫 문화 전시인 <딜라이트 시리즈>는 가상현실 · 증강현실·홀로그램 등의 기법을 활용해 우리에게 익숙한 공간을 미디어 아트로 재구성하며 관객들에게 생생한 경험을 선사했다. 관객 20만 명 이상, 티켓 매출액 30억 원 이상을 기록했으며, 뉴욕, 워싱턴, 멕시코, 두바이 등에서 성공적으로 전시를 개최했다. 올해 9월 런던에서 대규모 전시를 오픈 예정이다.

Fever (Fever Labs, Inc.) 소개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디스커버리 플랫폼 피버(Fever)는 독자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맞춤형 큐레이션 정보를 제공한다.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 활동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확장한다”는 미션 기반, 2014년부터 전 세계 수 백만명의 사람들에게 도시 속 새로운 경험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피버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는 입체형 전시회나 참여형 연극, 이색 축제, 분자 칵테일 팝업에 이르기까지 독특하고 다양한 지역 이벤트, 문화 활동, 레저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창작자와 프로그램 기획자들은 플랫폼이 제공하는 사용자 데이터와 큐레이션 기술을 통해 전 세계로 수월하게 확장할 수 있다.

피버는 2021년 골드만삭스 자산운용 성장투자펀드로부터 2억 2,7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정보 제공 기술 기반 2014년 설립된 유니콘 기업으로, 현 기업 가치는 10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