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빛으로 재탄생한 고흐의 삶에 관람객 매료, ‘반 고흐: 더 이머시브’ 전시 연장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4.01.23 19: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5백만 명 관람 미디어아트 전시 ‘반 고흐: 더 이머시브’ 국내서도 흥행 인증
다채로운 미디어아트 기술로 재탄생한 고흐의 삶과 작품에 관람객 발길 이어져

오는 3월까지 전시 연장, “국내 관람객 10만 명 넘어설 것으로 예상

비운의 천재 화가 반 고흐의 삶과 작품을 미디어아트로 재해석한 ‘반 고흐: 더 이머시브’ 전시가 관람객의 호평과 인기에 힘입어 오는 3월까지 연장 운영한다.

‘반 고흐: 더 이머시브’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천재 화가 반 고흐의 삶과 그림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몰입도 높은 블록버스터 전시다. 2017년 나폴리 초연 이후 로마, 밀라노, 런던, 베를린, 뉴욕, 싱가폴 등 전 세계 30여 개 주요 도시에서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지난 9월 한국에 상륙한 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반 고흐: 더 이머시브’ 미디어 아트 전시 / 피버 제공
‘반 고흐: 더 이머시브’ 미디어 아트 전시 / 피버 제공

‘반 고흐: 더 이머시브’는 300여 점의 반 고흐 작품과 그의 생애, 화법 등을 섬세한 프로젝션 맵핑 기술, 다큐멘터리, VR 등 첨단 미디어아트 기술을 통해 선보인다. 면적 2400㎡에 달하는 넓은 전시관과 높이 12m에 달하는 초대형 이머시브 룸을 보유한 점도 높은 몰입감에 한몫한다.

전시는 여러 공간을 통해 고흐의 삶을 조명한다. 먼저 고흐의 자화상, 꽃병 등을 입체적인 미디어 아트로 소개하며 그림에 대한 그의 열정과 완벽함을 향한 집착을 보여준다. 고흐의 화법과 색채에 대한 다큐멘터리도 감상할 수 있다. ‘아를의 침실’등 공간으로 구현된 고흐의 삶도 엿볼 수 있다.

반 고흐 더 이머시브 전시장 / 피버 제공
반 고흐 더 이머시브 전시장 / 피버 제공

전시의 하이라이트는 두 개의 이머시브 룸이다. 먼저 첫 번째 이머시브 룸은 당대 고흐를 비롯해 여러 프랑스 화가들에게 영감을 준 아시아 목판화와 작품들을 강렬한 색채의 미디어아트로 선보인다. 이어지는 초대형 이머시브 룸에서는 높이 12m에 달하는 거대한 공간을 가득 채우는 반 고흐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빛과 사운드로 가득 채워진 공간은 감동과 몰임감을 선사한다.

전시 관람 후에는 직접 그림을 그려보고 미디어아트로 전시해 볼 수 있는 체험형 액티비티를 통해 관람객들이 자신의 영감을 표현하고 더 오래 간직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전시 제작을 맡은 엑시비션 허브 아시아의 이형진 대표는 “이번 국내 전시 관람객은 10만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전시를 통해 단순히 미디어아트를 감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흐의 작품을 온전히 이해하고 몰입하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고흐의 삶을 거닐며 자신만의 영감을 찾아보는 시간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GIDC 광명역에서 진행 중인 ‘반 고흐: 더 이머시브’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티켓 예매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식 웹사이트 : https://vangoghexpo.com/seoul/#info

엑시비션 허브(Exhibition Hub) 소개

엑시비션 허브는 벨기에를 기점으로 미국, 영국, 이탈리아, 싱가포르 등 전 세계 대규모 전시물의 큐레이션, 제작 및 유통 업체이다. 관객들에게 교육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경험을 제공하며, 각각의 장소 특성을 살린 전시를 제공해 박물관, 전시장, 갤러리부터 쇼핑몰, 오래된 교회, 역사적인 건물 등 독특한 장소에서 신선한 경험을 선사한다. 

최근 엑시비션 허브는 몰입형 체험에 보다 집중하고 있으며, 관람객이 보다 완전한 몰입형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360도로 펼쳐지는 풍성한 영상, 조명 및 사운드를 비롯해 VR 경험 및 아티스트에 대한 전방위적 이해를 돕는 교육 갤러리 등을 제공한다.

Fever (Fever Labs, Inc.) 소개

글로벌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디스커버리 플랫폼 피버(Fever)는 독자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 활동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확장한다’는 미션 기반, 2014년부터 전 세계 수 백만명의 사람들에게 도시 속 새로운 경험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피버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는 입체형 전시회나 참여형 연극, 이색 축제, 분자 칵테일 팝업에 이르기까지 독특하고 다양한 지역 이벤트, 문화 활동, 레저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창작자와 프로그램 기획자들은 플랫폼이 제공하는 사용자 데이터와 큐레이션 기술을 통해 전 세계 다양한 지역으로 콘텐츠를 확장할 수 있다.

피버는 2021년 골드만삭스 자산운용 성장투자펀드로부터 2억 2,7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정보 제공 기술 기반 2014년 설립된 유니콘 기업으로, 현 기업 가치는 10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