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부영 정규 7집 음반 “애호가의 호흡” Lover’s Breath 발매!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3.12.24 12: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혼을 사로잡는 재즈 보컬리스트 이부영
그녀가 새롭게 선보이는 재즈 스탠더드, 그리고 자작곡들
편안함과 친밀감이 느껴지는 트리오 사운드
따뜻한 봄에 만나는 음반 발매 투어 공연

재즈 보컬리스트 이부영의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공연기획사 재즈브릿지컴퍼니는 이번 겨울, 한국대중음악상 수상에 빛나는 재즈 보컬리스트 이부영의 정규 7집 음반이 발매 되었다고 밝혔다.

재즈브릿디컴퍼니 관계자는 "애호가의 호흡이라는 제목의 이 음반은 추운 겨울, 우리의 마음을 따듯하고 편안하게 녹여줄 특별한 보컬 재즈 음반 입니다. 담백한 보컬-기타-클라리넷/색소폰의 트리오 편성으로, 차분하고 서정적인 연주가 돋보이는 음악은, 듣는이들에게 위로와 힐링의 기운을 건네기도 합니다. 올해의 명반으로 꼽아도 전혀 손색이 없는 이번 음반이, 보다 많은 분들에게 소개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이부영 정규 7집 음반 커버 / 재즈브릿지컴퍼니 제공
이부영 정규 7집 음반 커버 / 재즈브릿지컴퍼니 제공

발매 음반 개요

음반명 : 이부영 “애호가의 호흡” (Lover’s breath)
발매일 : 2023년 11월 22일
아티스트 크레딧 : 이부영 (보컬), 박윤우 (기타), 여현우 (색소폰/클라리넷)
음반 크레딧
- 편곡 : 이부영
- 프로듀서 : 김대동
- 프로젝트 매니저 : 재즈브릿지컴퍼니
- 아트 디렉터 : 이난나베리
- 사진 : Groenendijk Shin
- 녹음 : Genuin Studio (게누인 스튜디오)
- 믹싱 & 마스터링 : Genuin Studio (게누인 스튜디오)

이부영 재즈 보컬리스트 / 재즈브릿지컴퍼니 제공
이부영 재즈 보컬리스트 / 재즈브릿지컴퍼니 제공

영혼을 사로잡는 재즈 보컬리스트 이부영, 그녀가 새롭게 선보이는 재즈 스탠더드, 그리고 자작곡들

깊이 있고 허스키한 톤의 중저음 부터 뜨거운 울림을 주는 비브라토의 고음까지, 재즈 보컬리스트 이부영은 그녀의 목소리와 노래로 듣는 이의 영혼을 사로잡는다. 국내에서는 ‘인상주의 보컬리스트’라는 평가를 받으며 발매하는 음반마다 관객과 평단의 찬사를 받으며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016년 정규 4집 음반 'Little Star'로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보컬 음반' 수상과, 2021년 정규 6집 음반 ‘Love, like a song’으로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보컬 음반’ 후보에 오른 그녀는, 마치 그림을 그리듯 노래하며, 우리 각자가 간직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오랫동안 잊히지 않는 애틋한 여운을 남기는 한편의 아름다운 예술영화를 관람한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2023년 겨울에 발매된 이부영의 정규 7집 ‘애호가의 호흡’은, 누구나 편안하고 거리감 없이 접할 수 있는 새로운 해석의 재즈 스탠더드와 새로운 자작곡을 소개한다. 이부영 트리오는 뛰어난 어쿠스틱의 질감과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매우 시각적인 재즈를 들려주며, 비교적 느리고 따듯한 호흡으로 내면의 힐링까지 제공한다.

재즈 전문 기획사 재즈브릿지컴퍼니가 추천하는 ‘올해의 명반’인 이 음반은, 지난 여름 저녁의 푸른 하늘 (Blue skies), 부슬부슬 내리던 빗방울 (The gentle rain), 그리고 따스한 붉은 노을과 함께 바라보던 풍경이나 연인 (Summer is you)에 대한 느낌을 담고 있으며 독보적인 음색의 재즈 보컬리스트가 목소리로 그려내는 한 폭의 ‘인상주의 그림’을 관람하듯 느껴볼 수 있다.

이부영 재즈 보컬리스트 / 재즈브릿지컴퍼니 제공
이부영 재즈 보컬리스트 / 재즈브릿지컴퍼니 제공

편안함과 친밀감이 느껴지는 트리오 사운드

이번 음반의 특징은 음악 애호가들의 또 다른 보컬 재즈 '명반'으로 평가받았던 'Love, like a song'의 서정적이고 우아한 톤앤 매너를 유지하되 보다 편안한 감정으로 듣는 이에게 친밀감의 정서를 불러 일으킨다는 점이다. 마치 단 한 명의 관객을 위해 가까이서, 담담하게 부르는 느낌마저 드는 이 음반은, 이부영 본인도 최대한 부담과 긴장을 내려놓고 편안한 마음으로 음반 작업에 임했다고 한다.

클래식 기타 기반의 탄탄한 연주로 성악가 조수미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기타리스트 박윤우, 보다 섬세하고 사색적인 연주를 들려주는 클라리넷/색소폰 연주자 여현우가 함께 하는 이부영 트리오는 심플한 편성으로 편안하고 담백하지만 농도 짙은 재즈를 들려준다. 과하지 않으며 여백의 미를 살리는 연주와 사운드는 듣는 이들의 마음에 더 가까이 다가가며 가장 듣기 편한 환경을 제공한다.

따뜻한 봄에 만나는 음반 발매 투어 공연

이부영의 새로운 음반과 함께 이번 겨울나기를 마치고 나면, 추위가 살짝 수그러든 봄에는 음반 발매를 기념하는 공연 투어가 예정되어 있다. 음반의 수록 곡들을 라이브로 접하기에 가장 적절한 시기라고 할 수 있는 따듯한 봄에, 파스텔 톤의 푸른 하늘, 은은하게 빛나는 붉은 노을, 그리고 선선하게 불어오는 바람까지, 모두 그녀의 노래와 연주에서 느껴볼 수 있다.

가까이서 들어야 비로소 온전한 체험이 되는 그녀의 음악을 관객들과 나누고자 제주, 세종, 군산, 서울 등 여러 지역의 프라이빗한 소규모 공연장에서 전국 투어를 준비중이다. 2024년 3월의 어느 봄날, '애호가의 호흡'을 느껴볼 수 있는 음반 발매 공연은 '보컬 재즈'의 새로운 아름다움을 소개하며 오랫동안 잊혀지지 않는 우아하고 아름다운 '재즈의 시간'을 제공 할 것이다.

트랙 정보

1. Blue skies
2. The gentle rain
3. Secret love
4. Alice in wonderland
5. Like a lover
6. Song for tonight
7. Summer is you
8. Body and soul
9. 애호가의 호흡

아티스트 프로필

♪ 이부영(보컬)
네덜란드 로테르담 음대 졸업
2016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보컬음반상 수상
총 7개의 정규음반 발표
모리셔스 마마 재즈페스티벌, 서울재즈위크 등 참가
신학대학교 실용음악과 전임교수

♪ 박윤우(기타)
네덜란드 Amsterdam Conservatory 졸업
1997 전국 클래식기타 콩쿨 금상, 2000 기타협회 콩쿨 금상
모리셔스 마마, 대만 타이중, 발리 우붓, 자라섬 페스티벌 등 다수 페스티벌 출연
조수미, 신영옥 음반 참여 및 콘서트 투어
서울예술대, 백석예술대 겸임교수

♪ 여현우(클라리넷/색소폰)
동아방송대학, 네덜란드 Amsterdam Conservatory, 단국대학교 대학원 졸업
2011 재즈피플 라이징스타, 독립영화 '지그시' 음악감독
Jazz in Holland 한국 투어, Justin Dicioccio 프로젝트 오케스트라 네덜란드 투어
EBS공감, 유희열의 스케치북, 판타스틱 듀오 등 방송 연주활동
서울예대, 백제예대, 단국대, 동아방송대, 동덕여대 출강 중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