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 61회 대한민국 연극인 축제 K-Theather Awards

김정은 전문 기자
  • 입력 2023.12.23 17:16
  • 수정 2023.12.23 17: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로 아르코 예술극장 대극장

 

(사)한국연극협회가 주최하는 제 61회 대한민국 연극인 축제 <K-Theater Awards>(집행위원장: 박웅)가 오는 2023년 12월 29일 오후 3시 대학로 아르코 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개최된다. 한 해 동안 공연된 연극 중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여 예술가를 독려하고 연극계의 새로운 출발을 다지는 화합의 장으로서 범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연극의 질적 향상 및 연극인들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여 한국연극의 진흥 및 발전에 기여하고자 매년 진행되고 있다.

연극배우 박웅을 집행위원장으로 축제형식의 시상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다양한 공연 및 동영상, 시민참여 이벤트를 진행하는 대한민국 연극의 큰 잔치로 꾸며진 제61회 K-Theater Awards는 뮤지컬 배우 신영숙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되며, (사)한국연극협회가 올 한 해 추진한 행사의 대상팀이 꾸민 초청공연을 시상식 중간중간 진행, 마무리로 트로트 가수 신인선의 무대를 배치한다.

(사)한국연극협회의 기관지이자 국내 최고 연극 전문지인 월간<한국연극>이 선정한 ‘2023 공연 베스트 7’ 또한 본 행사에서 시상된다. 올해 선정작은 ▲극단 적 <4분 12초>, ▲두산아트센터 <댄스네이션>, ▲연극집단 반 <미궁의 설계자>, ▲㈜엠비제트컴퍼니 <빵야>, ▲작당모의 <싸움의 기술, <졸>>, ▲극단 수수파보리 <통속소설이 머 어때서?!>, ▲극단 불의전차 <펜스 너머로 가을바람이 불기 시작해> (아동·청소년극) 등 일곱 작품이다.

제 61회 K-Theater Awards는 (사)한국연극협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연극협회, 월간<한국연극> 편집위원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 한미약품, 동방인쇄공사가 후원한다.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진행되는 본 축제는 유튜브 <사단법인 한국연극협회> 채널에서 동시 송출될 예정이며, 아르코예술극장 홈페이지에서 전 석 무료로 예매가 가능하다. 날씨 풀리는 다음 주 문화생활을 즐기자.

행사 문의: 02-765-6994 / kt744@hanmail.net ((사)한국연극협회 사무처)

휠체어 좌석 이용 등 예매문의: 02-3668-0007 (아르코예술극장 고객지원센터)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