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궁화 삼천리 화려華麗강산]. [낙랑군 화려華麗현]. 낙랑은 고조선의 다른 이름 (2) 일본을 편드는 국사편찬위원회 (102)

이원환 전문 기자
  • 입력 2023.10.09 10: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화려하다’는 “ 환하게 빛나며 곱고 아름답다.”는 뜻이다. [빛나다] 는 [햇빛나다] 이다. 동이족은 [해= sun]을 숭상한 민족이다. [高麗(고려)]는 [높게 크게 빛나다]의 뜻이다. 한 글자 [화華] 와 한 글자 [려麗] 가 지역의 이름으로 쓰이고 씨족의 이름으로 쓰였다.

 

[해= sun] 은 [날 일日= 해= sun]이다. “날것을 먹다.”에서 ‘날’은 신선하다의 뜻이 있다.

 

[아직 햇살이 퍼지지 않은 아침 해는 이슬에 어린 습기를 머금고 신선하게 고요히 빛난다. (위키 낱말 사전. 新鮮(신선)하다)] 의 선鮮 은 [朝鮮(조선)] 의 선鮮 이다.

 

조선은 [아침 날 = 아침 해]라는 말이다. 이는 [高麗(고려)=높게 크게 빛나다]와 같은 말이다.

 

[華麗(화려)]는 [高麗(고려)]와 [朝鮮(조선)] 과 같은 말이다.

 

2. 낙랑군 [화려華麗현] 은 태산군 [화華현] 과 낭사군 [려麗현] 이 합쳐진 글자이다. [화려華麗현] 은 [화華현] + [려麗현] 인 것이다.

 

낙랑군과 낭사군에는 한자가 꼭 같은 사망駟望 현이 있다. [낙랑浪군]의 [랑浪] 은 [랑琅사군]의 [랑琅]과 비슷하다. [낭사군]은 [낙랑]에 포함되는 지역이다.

 

1) 기원후 100년경 편찬된 [한서-지리지 낙랑군]의 ①번 현이 조선현이다. ②번이 남감현, ③)번이 패수현... 그리고 [화려華麗현]이 있다.

낙랑군樂浪郡,현25 縣二十五:조선朝鮮,남감䛁邯,패수浿水,含資,黏蟬,遂成,增地,대방帶方,사망駟望,海冥,列口,長岑,둔유屯有,昭明,鏤方,提奚,渾彌,吞列,동이東暆,不而,蠶台,화려華麗,사두매邪頭昧,前莫,夫租。

 

2) 태산군泰山郡 24개 현 중에 18번째로 한 글자 [화華현]이 있다.

縣二十四:奉高,博,茬,盧,肥成,蛇丘,剛,柴,蓋,梁父,東平陽,南武陽,萊蕪,鉅平,嬴,牟,蒙陰,華,寧陽,乘丘,富陽,桃山,桃鄉,式。

 

3) 랑사(야)군琅邪郡 51개 현 중에 한 글자 [려麗현]이 있다. 낭사군에는 기자조선의 [기箕], 한 글자 [기箕 현]이 있다.

縣五十一:東武,不其,海曲,贛榆,朱虛,諸,梧成,靈門,姑幕,

虛水,臨原,琅邪,祓,柜,缾,邞,雩段,黔陬,雲,計斤,稻,皋虞,平昌,長廣,橫,東莞,魏其,昌,茲鄉,箕,椑,高廣,高鄉,柔,即來,麗,武鄉,伊鄉,新山,高陽,昆山,參封,折泉,博石,房山,

慎鄉,駟望,安丘,高陵,臨安,石山。

 

3. 기원후 111년 고구려는 [화려성]을 공격했는데, 인근이 [현도군]이다. 차이나 역사책 주석은 [낙랑군 화려성]임을 분명히 하고 있다. 후한서(後漢書) 동이열전(東夷列傳) 고구려(高句驪) 전을 (이하 [후한서 고구려전]이라 한다) 보자.

 

1) 화제和帝 원흥 원년元興 元年(기원후105;년. 고구려 태조왕高句麗 太祖王 53년) 봄에, [고구려인이] 다시 요동遼東을 침입하여 여섯 현縣을 노략질하므로, 태수太守 경기耿夔가 격파하고 그 우두머리를 참살斬殺하였다.

和帝 元興元年(105)春, 復 入遼東, 寇略六縣, 太守耿夔 擊破之, 斬 其 渠帥.

-> 고구려가 요동을 지배하고 있다는 사실을 차이나 漢(한)에 유리하게 바꾸어 써 놓은 것이다.

 

2) 안제安帝 영초永初 5년(기원후111년. 고구려 태조왕高句麗 太祖王 59년)에 궁宮이 (고구려 태조왕) 사신使臣을 보내어 공물貢物을 바치고 현도玄菟에 예속되기를 구求하였다.

安帝 永初五年, 宮 遣 使貢獻,

-> 현도 지방이 고구려 영토라는 사실을 [고구려가 현도에 속한다]로 바꾸어 놓았다.

 

3) (안제) 원초元初 5년(기원후111년 高句麗 太祖王 66년)에는 (고구려가 다시) 예맥濊貊과 함께 현도玄菟를 침략하고 화려성華麗城을 공격하였다.

元初五年, 復 與濊貊 寇玄菟, 攻 華麗城

-> 고구려가 현도를 지배하고 있는 상황에서 [화려성 = 왕험성]을 공격하였다는 사실을 바꾸어 놓은 것이다.

 

4) 원문 즉 차이나가 발간한 1959년 중화서국 본에는 화려성의 화려가 낙랑군 화려현이라는 주석(설명)이 있다. 華麗,縣,屬 樂浪郡。

 

5) 존재했는지 조차 의문스러운 군이 현도군이다. [한서- 지리지 현도군]에는 현이 달랑 3개 있다. 고구려현, 서개마현, 상은대 현이다. 랑사군은 현이 51개 있다. [한서지리지] 다른 군은 모두 현이 10개는 넘어간다. 현도군은 차이나 漢(한)나라의 영역이 아니었음을 자인하고 있는 것이다.

 

기원후 111년 현도(성)을 고구려가 침공했고 그 옆의 화려성華麗城을 공격하였다. [낙랑군 화려현]은 현도에 속하거나 바로 이웃이다. [화려]가 [조선]의 다른 이름이고, [화려성]은 [왕험성]이고, [낙랑]은 [조선]의 다른 이름인 것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