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3회 소극장 공유 페스티벌 9人9色 연극, 생각을 잇-다! 발제 및 시상식!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3.08.17 22:13
  • 수정 2023.08.18 08: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각을 잇고, 감동을 나누는 연극축제!
미래세대들의 창작과 꿈을 응원하는 공유의 축제!

소극장 공유 페스티벌 운영위원회가 주최한 <제3회 소극장 공유 페스티벌 9人 9色연극, 생각을 잇 ㅡ 다>가 지난 6월 7일(수)부터 8월 6일(일)까지 약 두달, 총 63일간 대학로 소극장 공유에서 펼쳐졌다. 8월 13일 대학로 좋은공연안내센터 다목적홀에서 발제 및 시상식을 마지막으로 마무리 되었다.

올해 페스티벌은 이전 페스티벌과 달리 공모형식으로 참가단체를 선정하였다. 2022년 11월 7일부터 12월 3일까지 총 32팀의 단체가 지원했으며 서울 3팀, 경기 2팀, 인천 1팀, 세종 1팀, 충북 1팀과 광주에서 1팀 총 9팀이 선정 되었다. 본 페스티벌은 6월 7일 극단 오픈런씨어터의 TRIGGER-방아쇠를 시작으로 8월 6일 테아터라움 철학하는 몸의 소시민의 칠거지악을 공연하며 막을 내렸다.

제3회 소극장 공유 페스티벌 시상식 단체 사진 / 소극장 공유 제공
제3회 소극장 공유 페스티벌 시상식 단체 사진 / 소극장 공유 제공

9명의 연출, 9가지 색깔의 작품이 모여 생각을 잇고, 창작과정을 공유하며 차세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연출가전을 만들고자 연기에 대한 탐색과 실험, 미학적 완성도의 균형을 갖춘 작품들로 구성 되었다. 서울 참가단체로는 창작집단 결 김로완 연출의 <햄릿 재판>, 프로젝트SOL 김명섭 연출의 <청년말컴은 이렇게 말했다>, 창작집단 꼴 손현규 연출의 <형장의 이슬>, 테아터라움 철학하는 몸 임형진 연출의 <소시민의 칠거지악>, 경기 참가단체로는 극단 오픈런씨어터 주승민 연출의 <TRIGGER-방아쇠>, 인천 참가단체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가하게 된 극단 광대 김남우 연출의 <사계:피어나는 시간>, 세종 참가단체로 극단 종이달 이효식 연출의 <진저브레드맨>, 충북 참가단체로는 극단 청예 김진영 연출의 <LIBRA(양팔저울)>, 극단 시민 문유경, 장원 연출의 <나비>가 공연되었다.

 

제3회 소극장 공유 페스티벌 포스터 / 소극장 공유 제공
제3회 소극장 공유 페스티벌 포스터 / 소극장 공유 제공

본 페스티벌은 2023년 8월 13일 좋은공연안내센터에서 발제 및 시상식을 마쳤다. 제 3회 소극장 공유 페스티벌의 마지막 폐막식으로 9개의 참가단체들이 참여 했으며 각 공연의 발제를 통해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폐막식에는 본 페스티벌의 자문위원이자 서울특별시 송형종 문화수석께서 축하의 메세지를 전했다. 더불어, 월간 한국연극의 장은수 편집주간, 한국연극협회의 장경민 이사, 서울연극협회의 박정의 회장이 참석하여 폐막식을 축하하고 시상을 진행했다.

시상 내역으로는 신인연기상 프로젝트SOL 김서현, 창작집단 꼴 김우진, 극단 오픈런씨어터 임예윤이 받았다. 우수연기상은 극단 청예 한정수, 창작집단 결 김동현이 수상했다. 최우수연기상으로는 극단 종이달 서찬휘, 극단 광대 한승효가 수상했다. 무대예술상은 극단 시민의 조명디자이너인 신지호가 수상했으며 프러덕션상은 테아터라움 철학하는 몸이 수상했다. 마지막 연기대상은 프로젝트 SOL 이석구가 수상했다.

페스티벌 윤종수 예술감독은 ‘본 페스티벌은 경연이 아닌 축제의 장으로 출발하였으며 상 역시 서로를 축하하고 격려하며 응원의 차원으로 만들어진 것임을 잊지 않길 바라며, 수상 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참여자 모두에게 연극적 발전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

본 페스티벌은 극단 명장의 대표인 윤현식 운영위원장과 국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학과장인 윤종수 예술감독, 소극장 공유 페스티벌 운영위원회가 주최하며 주관으로 극단 광대의 김남우, 프로젝트 SOL의 허솔, 창작집단 결의 김로완, 극단 오픈런씨어터의 주승민, 극단 시민의 문유경, 극단 종이달의 이효식, 창작집단 꼴의 손현규, 테아터라움 철학하는 몸의 임형진, 극단 청예 김진영 연출이 운영위원이며 조직위원과 자문위원으로 운영한다. 한국예총, (사)한국연극협회, 서울연극협회, (사)한국유튜버협회, (사)한국소극장협회가 후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