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교원의 중국 미디어 썰(说)] 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장 자오러지의 견해를 들어본다

윤교원 전문 기자
  • 입력 2023.03.15 11:01
  • 수정 2023.03.15 1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오러지(赵乐际)는 중앙정치국 상무위원, 제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장을 맡았다.

시진핑 주석의 연설에 이어서 자오러지(赵乐际)가 연설을 발표했다. 자오러지(赵乐际)는 중앙정치국 상무위원, 제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장을 맡았다. 그는 시진핑 주석의 중요연설을 완전히 찬성하고 옹호한다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연설은 인민의 입장을 고수하고 역사적 자신감을 확고히 하며 사명과 담당을 과시하고 전진방향을 제시했으며 이는 기필코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이 강국건설과 민족부흥의 새 노정에서 사기를 진작시키고 분발하여 용감하게 전진하도록 격려할 것이며 우리는 중요연설을 진지하게 터득하고 전면적으로 관철, 시달해야 한다. 

시진핑 동지가 재차 만장일치로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으로 당선된 것은 전체 전국인대 대표들의 공동의지와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의 공동한 염원을 반영했다. 

당이 시진핑 동지의 당중앙의 핵심, 전당의 핵심적 지위를 확립하고 시진핑 신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의 지도적 지위를 확립하는 것은 신시대 당과 국가 사업의 발전과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역사적 진척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결정적인 의의가 있다. '두가지 확립'을 견결히 옹호하고 자각적으로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며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두가지 수호'를 실천해야 한다.

대회는 20차 당대회와 당의 20기 1차, 2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 관철하고 제반 의정을 원만히 완수하였으며 이는 민주, 단결, 실사구시, 분발 전진하는 대회였다. 그는 14기 전국인대 및 그 상무위원회를 대표하여 13기 전국인대 대표와 13기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구성인원 그리고 률전서 동지에게 숭고한 경의를 드렸다.  

대회는 14기 전국인대 상무위원회를 선거, 산생했으며 나를 위원장으로 선거했다. 우리는 대표 여러분들의 신뢰에 진심으로 되는 감사를 드리며 숭고한 사명과 중대한 책임감을 깊이 느낀다. 우리는 시종일관 당의 전면 영도를 견지하고 인대대표와 인민대중에 긴밀히 의거하며 헌법을 존중하고 직책을 충실히 이행하며 렴결봉공하고 인민의 감독을 받으며 당과 국가의 사업을 위해 성심성의껏 기여함으로써 대표 여러분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의 중탁을 절대 저버리지 않을 것이다.

20차 당대회는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전면 건설하고 중국식 현대화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 추진하는 웅대한 청사진을 그렸다. 14기 전국인대 및 그 상무위원회는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 관철하고 헌법과 법률이 부여한 직책을 참답게 이행하며 당의 영도, 인민의 주인공적 권리 행사, 의법치국의 유기적인 통일을 견지하고 인민대표대회제도를 착실히 견지, 보완, 운행하며 20차 당대회에서 확정한 목표, 임무의 낙착을 추동하고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기 위하여 힘을 이바지해야 한다.

우리는 전 과정 인민민주를 발전시키고 인민들이 법에 따라 민주선거, 민주협상, 민주결책, 민주관리, 민주감독을 실시하도록 보장해야 한다. 헌법의 전면적 실시를 보장하는 제도체계를 건전히 하고 헌법의 실시수준과 감독수준을 끊임없이 제고시켜야 한다. 과학입법, 민주입법, 의법입법을 깊이있게 추진하여 법률체계가 더욱 과학적이고 완벽하며 통일적이고 권위성을 띠게 해야 한다. 

정확한 감독, 효과적인 감독, 법에 의한 감독을 실시하여 헌법과 법률의 전면적이고 효과적인 실시를 보장해야 한다. 대표는 인민 속에서 오고 인민 속에 뿌리를 내리는 특징과 우세를 충분히 발휘하여 당과 국가가 인민대중과 연계하는 교량역할을 잘해야 한다. 인대 및 그 상무위원회의 자체건설을 전면적으로 강화하고 신시대, 새 노정이 부여한 사명과 책임을 절실히 담당해야 한다.

9시 57분, 자오러지(赵乐际)는 중화인민공화국 제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1차 회의의 페막을 선포했다. 대회는 장엄한 국가 속에서 페막되였다.

 

윤교원 대표 / (주)한류TV서울 kyoweon@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