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전북특별자치도 시대를 위한 도전"위한 김관영 전북도지사 정책포럼 개최

권용 기자
  • 입력 2023.03.10 12: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이하 인신협)가 "전북특별자치도 시대를 위한 도전"을 주제로 김관영 전북도지사 초청 조찬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10일 금요일 오전 7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매화홀에서 진행됐으며 이의춘 한국인터넷신문협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역균형발전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는 상황에서 전북도와 인터넷신문협회 간 조찬포럼이 매우 시의적절하다"고 강조했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이하 인신협)가 "전북특별자치도 시대를 위한 도전"을 주제로 김관영 전북도지사 초청 조찬 정책포럼을 개최했다.(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제공)
한국인터넷신문협회(이하 인신협)가 "전북특별자치도 시대를 위한 도전"을 주제로 김관영 전북도지사 초청 조찬 정책포럼을 개최했다.(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제공)

 

이어 "조찬포럼을 계기로 위기를 맞은 지자체를 살리는 데 인신협과 인터넷신문들이 여론조성의 일익을 담당하고, 정부의 지역균형발전정책이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되는 데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관영 지사는 이날 모두 강연에서 “지난해 12월 28일 전북특별자치도 법률안이 국회를 통과해 국가균형발전을 실현할 수 있는 특별한 계기를 마련했다”고 자평하며, “전북특별자치도의 성공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서는 정부가 특례 규정을 적용하고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설 필요가 있으며 지방정부에 확실하게 힘을 실어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북 최대 현안이자 국책사업인 새만금 사업에 대해서는 “올해 여름 내부 도로가 완성되면서 새만금을 바라보는 시선과 새만금의 가치가 완전히 달라질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치며 “국제공항과 항만, 인입철도 등 이른바 트라이포트(Tri-Port)가 들어서는 향후 5~6년이 새만금 발전을 좌우할 매우 중요한 적기인 만큼 국가적 투자와 기업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올해 5월 전북 일원에서 열리는 생활체육인의 올림픽 아태마스터스대회와 오는 8월 170개국 4만3천명의 청소년이 모이는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에 대한 각별한 관심도 요청했다. 김 지사는 “평창올림픽과 코로나19 이후 오랜만에 국내에서 열리는 대규모 국제행사인 만큼 전북의 행사를 넘어 국가적 행사로 인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이날 포럼에는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소속 언론사 대표들과 기자들이 참석해 전북의 현안에 관한 다양한 질의와 응답이 이어졌다.

 

● 3월 10일 정책포럼 참여 언론사 (매체명 가나다순) = 게임톡, 뉴스퀘스트, 뉴스후플러스, 더팩트, 데이터뉴스, 데일리e뉴스, 독서신문, 딜사이트, 메트로신문, 미디어펜, 베타뉴스, 세계비즈, 아시아타임즈, 아이뉴스24, 에너지경제, 에이원뉴스, 이투데이, 인포스탁데일리, 이모작뉴스, 정보통신신문, 조세금융신문, 조이뉴스24, 케이랜, 쿠키뉴스, 쿠키메디컬, 택스워치, 투데이신문, 퍼블리시, 폴리뉴스, 프라임경제, 프레시안, 한국금융신문, CBC뉴스, CNB뉴스, NSP통신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