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3년 3월 을묘(乙卯) 일간별 운세

고정숙 전문 기자
  • 입력 2023.02.25 11: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3월 을묘(乙卯) 일간별 운세

을묘(乙卯) 월은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나는 시기인 36일 경칩(驚蟄)부터 시작해서 하늘이 차츰 맑아진다는 45일 청명(淸明) 까지를 이른다.

천간 과 지지에 모두가 음()이며 오행으로는 목()에 해당된다. 사물로는 여린 풀에 비유되고 지지에 는 동물로 토끼이다.

그러므로 乙卯의 형상은 풀밭에 있는 토끼를 연상하면 된다

 

목 일간

경쟁구도에 놓이게 된다. 주변 인맥과 협업하고 상생하는 것이 좋다. 본인의 것을 지키려고 하기보다 서로 나누는 양보와 희생정신이 필요하다. 뿌리가 강하게 들어오는 달이므로 자신감이 상승하고 추진력이 솟는다. 그러나 성급한 결정보다는 신중하게 처신하는 여유로움을 가지는 것이 좋다. 전반적으로 모든 일에 확장의 의미가 부여되는 달로 긍정적으로 보이지만 주변 사람으로부터 번거로운 일도 생길 수 있다

 

목 일간

대인관계 교류 활발하고 금전 지출이 많은 달이다. 본인의 기운이 강해지는 달이므로 자신감과 추진력이 강해지고 따라서 고집도 강해지니 유연한 처신이 필요하다.

문서 계약, 시험 합격과 같은 자격증 취득에 유리한 달이다. 그러나 잡초가 서로 엉키듯 대인관계에서 매끄럽지 못할 수 있으니 타인을 위한 배려와 양보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의욕이 넘치고 도전 정신이 상승하지만 준비되지 않은 일이나 경험이 없는 일이라면 자제하는 것이 좋다

 

화 일간

윗사람으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는 달이다. 취업 준비생들은 좋은 결과를 볼 수 있고, 학문 관련해서도 좋고 본인의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달이다.

주의할 점은 발산, 확산의 기질이 강해질 수 있다. 그로 인해 본인 실속을 못 차리고 지나치게 주변을 의식하게 된다. 과소비 심리를 자제하고 계획적인 소비를 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화 일간

마음과 달리 일이 뜻대로 잘되지 않는다. 급하게 처리하려고 하지 말고 느긋한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 좋다.

지나치게 예민해지고 쓸데없는 근심 걱정을 많이 하게 된다. 바깥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운동을 꾸준히 하는 등 건강관리가 중요하다.

직업 변동 이동수도 있을 수 있다. 작가, 또는 창의력을 필요로 하는 직업군에서는 본인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달이다.  

 

토 일간

명예 상승, 취업, 승진에 좋은 달이지만 금전 흐름은 원만하지 않은 달이다. 낭비성 소비심리와 자신을 드러내고 싶은 욕구에 남의 시선을 지나치게 의식해서 피곤해질 수 있다.

여러 가지 일은 많아지고 지출도 많은 달이다.

여자는 이성 운 들어온다. 남자는 여자, 또는 자식으로 인해 마음고생 있으니 너그럽고 관대함을 가지도록 노력해야 한다.  

 

토 일간

금전 욕심을 내려놓아야 한다. 돈을 좇아가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다. 업무가 늘어나고 정신적 스트레스 동반되니 적당한 휴식과 운동을 병행하라. 지나치게 예민해지는 정신적 압박감으로 힘들 수 있으니 절대 과로하지 말라.

남녀 모두 업무가 늘어나고 기존의 일 외에 또 다른 업무가 주어질 수 있다. 사주 구성에 따라 직업 변동 수 있다

 

금 일간

쓸데없이 바쁘기만 하고 마무리가 잘 안돼서 실속이 떨어지는 달이다. 새로운 일이나 사업 확장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남자는 이성 운과 결혼 운이 들어왔다. 남녀 모두 새로운 부양가족이 생길 수 있다. 금전 욕심이 많아지는 달이다. 각별히 무리한 투자는 주의하라. 사기 수, 사건 사고에 휘말려들 수 있다. 특히 이미 결혼 한 남자는 이성 관계 주의하라.

사주 구조에 따라 전문직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고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금 일간

사주 전체 구조에 따라 좋은 쪽으로 발현하면 새로운 기회가 주어지고 지금까지 하던 일에서 방향 전환이 일어난다. 그러나 나쁜 쪽으로 발현하면 금전 손실을 볼 수 있다.

남자는 이성과의 문제가 일어날 수 있으니 지혜로운 처신이 필요하다. 생각을 깊이 하지 않고 즉흥적인 결정을 내리는 일이 없도록 하라.

욕심이 많아지고 일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지나치게 예민해질 수 있다. 느긋한 마음을 가지도록 노력하고 과욕을 부리지 말라.

부부 다툼은 피하는 것이 좋다. 작은 일로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수 일간

활동성이 왕성하고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에너지 넘치는 달이다. 반면 체력 소모도 많은 달이니 적절한 휴식과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

작가, 또는 창작과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들은 기발한 아이디어로 본인의 능력을 펼칠 수 있는 달이다. 그러나 항상 언행은 주의해야 한다. 다 된 일에 말 한마디로 그르칠 수 있다. 타인에게 상처가 되는 말은 자제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자신을 통제하는 능력이 약화될 수 있으니 타인의 일에 너무 나서지 말고 겸손한 자세로 대인 관계에 임하는 것이 필요하다

 

 

수 일간

어려운 일이 있다면 귀인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달이다. 지금까지 준비하고 계획을 세웠던 일에서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다.

주의할 점은 조금 나태해지고 게을러지기 쉬운 달이다. 편안함에 안주하고 싶은 욕구가 강해질 수 있으니 시간 관리를 철저히 하고 헛되이 보내지 말라.

주변 인맥과 경쟁보다는 서로 상생해나가는 것이 좋다. 잃는 것보다는 얻는 것이 더 많은 달이 될 것이다.  

 

 

2023년 3월 을묘(乙卯) 일간별 운세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