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3. 계묘(癸卯)년 일간별 운세

고정숙 전문 기자
  • 입력 2022.11.28 1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계묘(癸卯)년 일간별 운세

 

2023 계묘(癸卯)년의 계()는 오행으로 가랑비, 또는 이슬과 같은 작은 물에 비유되고 색깔로는 검은색이다.

()는 동물로 토끼이고 계묘년은 검은 토끼를 뜻한다.

2023년 각 일간별로 느끼게 되는 운기(運氣)에 대해 알아보겠다

 

목 일간

 

주도적이며 적극성과 진취성이 강해진다. 본인을 도와주는 정인의 힘으로 계획했던 일을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운기다.

전문성을 가진 직업군에서 자신의 재능을 펼치고 인정받을 수 있다.

전문 자격증, 인허가, 부동산 취득에 유리하다. 그러나 신강한 사주는 주관과 고집이 강해지니 주의하고 양보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취업과 승진에 유리하고 노력한 만큼 결실을 볼 수 있으니 자신감을 가지고 추진해도 좋은 달이다

 

목 일간

 

뿌리가 강하게 들어와서 생기발랄하고 자신감과 의욕이 넘친다. 그러나 외골수 기질이 강해질 수 있고 예민해지기 쉽다. 쓸데없는 일에 몰입해서 정신적 에너지 낭비할 수 있으니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

전문 자격증 시험, 학술 논문, 그 외 본인의 전문성을 살리는 곳에 시간을 투자하면 좋은 성과를 볼 수 있다.

문서 계약과 같은 중요한 일은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고 너무 성급하게 추진하지 않는 것이 좋다.  

 

화 일간

 

정관과 정인의 해이므로 안정적인 흐름이다. 남녀 모두 이성 운 있고 결혼까지 이어질 수 있다.

취업, 승진, 자격증, 문서 취득에 유리하다. 천간에 나무가 [甲 乙] 있는 사주는 본인의 능력을 인정받는다. 상관, 또는 윗사람의 도움 있다.

반대로 나무가 없는 사주는 수고한 공이 가려지고 노력에 비해 실속이 떨어진다.

새로운 일을 벌이기보다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충실하고 과욕을 부리지 않는 것이 좋다.  

 

화 일간

 

지나치게 생각만 많고 실천력은 떨어질 수 있다. 작은 일에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다. 대인관계를 비롯해 여러 가지 정신적 스트레스가 빈번할 수 있으니 마음을 비우고 긍정적인 생각과 지혜로운 처신이 필요하다.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책임감 있는 중책을 맡을 수 있고 직장 변동, 이동 수 있다.

정적인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활동을 많이 하는 것이 좋지만 건강을 최 우선으로 챙겨야 한다.

일이 잘 안 풀리고 힘든 시간도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이 또한 새로운 방향으로 전환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

 

토 일간

 

명예가 살아난다. 노력한 만큼 재성을 취할 수 있어서 재물 운이 있고, 남자는 이성 운이 있다. 무자(戊子), 무오(戊午)일주는 천간은 합, 지지는 형, 파가 되어 굴곡이 많을 수 있다. 재물에 대한 욕심이 많아지고 과욕을 부릴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계묘년에 토 일간들은 무리한 사업 확장이나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것보다 안정적인 흐름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토 일간

 

일 복이 많은 한 해가 될 것이다. 음의 기운이 강해서 집중력은 좋지만 육체 활동도 많이 해야 한다. 움츠리면 움츠릴수록 우울해질 수 있다.

꼼꼼한 성향이 더욱 강해지므로 실수는 적을 것이다. 여성은 남편, 남친으로 인한 스트레스 있다. 참을성과 인내심이 많이 필요하고 감정 조절을 잘 해야 한다.

주도적 역할을 해야 하고 금전은 많이 들어오기도 하지만 지출도 많으니 소비 관리가 중요하다.

투기 투자 욕구가 강해진다. 신중하게 처신해야 한다

 

금 일간

 

남녀 모두 결혼 운이 있고 새로운 가족 형성이 생길 수 있다. 타인의 단점을 예리하게 지적할 수 있으니 부드러운 언행을 사용하라.

활동 범위가 넓어지고 일은 많아지지만 마무리가 깔끔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라. 생각보다 행동이 앞설 수 있으니 충동적인 결정과 행동은 자제하라. 감정적인 대립은 피하는 것이 좋다.

식상 생재로 능력을 펼칠 수 있고 노력한 만큼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금 일간

 

재물에 대한 과욕을 부리지 말라. 과도한 투기, 투자는 자제하는 것이 좋다.

체력 소모가 많고 특히 음()의 기운이 강하니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대인관계에서 지나치게 까칠하고 예민해지기 쉽다.

남자는 이성 문제 주의하고 항상 조급한 결정은 피하고 느긋하게 처리해나가는 마음의 여유가 필요하다.

신축(辛丑), 신유(辛酉), 신해(辛亥) 일주는 가 있어야 좋다.

집중력이 좋아 연구직, 기획에서는 뛰어난 성과를 나타낼 수 있다.  

 

수 일간

 

상관의 작용으로 일을 잘 벌이려고 하는 성향이 강해지지만 감정에 따라 즉흥적인 결정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잘 될 것 같은 착각에 빠질 수가 있다.

대인관계에서 느긋한 처신이 필요하고 타인의 단점을 눈감아 주고 좋은 점만 보도록 노력해야 한다.

겁재가 들어오는 운에는 불필요한 금전 지출이 많을 수 있다. 돈거래, 동업은 피하는 것이 좋다. 희생 봉사하고 양보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임오(壬午), 임신(壬申) 일주는 인내심과 감정 조절이 더욱 필요하다. 본인의 고집과 주장이 더욱 강해진다.

육체적인 활동성보다 정신세계를 활용한 직업에 유리하다.  

 

수 일간

 

주체성과 자립심이 강해진다. 좋은 쪽으로 새로운 환경 변화, 이동 수 있다. 다만 성급하게 결과를 보려고 하지 말고 차분하게 준비하고 대응해나가는 것이 좋다. 대인관계 교류가 왕성한 운이지만 돈거래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계미(癸未), 계해(癸亥) 일주는 본인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매우 바쁜 한 해가 될 것이다. 노력한 만큼 결과가 주어진다.

주변 지인들과 경쟁보다는 서로 협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어려운 일이 있어도 천을귀인의 도움으로 무난히 해결할 수 있다. ()가 없다면 자주 우울해질 수 있으니 외부 활동을 많이 하는 것이 좋다

 

 

 

2023. 계묘(癸卯)년 일간별 운세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