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2년 9월 운세 기유(己酉) 일간별

고정숙 전문 기자
  • 입력 2022.08.24 1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9월 운세 기유(己酉) 일간별

 

기유(己酉) 월은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양력 98일 백로(白露:이슬이 풀잎에 맺히는 시기)부터, 공기가 차츰 선선해지고 찬이슬이 맺히는 시기인 108일 한로(寒露)까지를 이른다.

 

천간 는 음간이며 오행으로는 흙에 해당되고 사물로는 작은 밭에 비유된다. 지지 는 오행으로 금이고 음금(陰金)이고 사물로는 작은 쇠붙이에 비유되고 동물로는 닭이다.

 

그러므로 己酉의 형상은 밭에서 놀고 있는 닭의 모습이다.

 

목 일간

 

남녀 모두 이성 운 있고 노력한 만큼 결실을 보게 되는 달로 8월보다는 긍정적이고 안정적이다. 금전 운도 있고 직장에서 능력을 인정받아 명예가 상승하고 취업 준비생들에게는 새로운 기회가 주어질 수 있다.

직장인은 승진 운이 있고 사업자는 안정적인 수입이 들어오는 긍정적인 달로 보인다.

아기를 기다리는 가정에서는 잉태(胎孕) 할 수 있는 운이지만 부부간에 사소한 다툼이 빈번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단점으로는 목의 평소 스케일보다 소극적이고 위축될 수 있지만 실수는 적은 달이 될 것이다.

 

 

목 일간

 

욕심이 많아지는 달이지만 실속은 떨어지니 과도한 투자는 삼가는 것이 좋다. 현금 유동성이 생기지만 들어온 만큼 나갈 수 있으니 관리가 필요하다.

직장인은 정신적 스트레스와 업무 스트레스가 예상되니 타인과의 관계에서 언행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신약한 목은 소심해지고 예민해지기 쉽다. 반면 신강한 목은 관을 취할 수 있으니 새로운 직장에 취업을 할 수 있다. 사업가도 긍정적이다. 부부 다툼이 빈번할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란다.

 

화 일간

 

욕심이 많아진다. 금전 손실도 따르니 돈거래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애정 운은 길흉이 교차한다. 남자는 이별 수 있다.

토가 본인 사주에서 좋은 역할을 하면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볼 수 있지만 반대로 흉으로 작용하면 투쟁 심리가 강해지니 성급함보다 순리적으로 대처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아나운서 방송계, 세일즈맨, 강사, 교육직, 말로 능력 발휘하는 직업군 좋다. 사주에 나무가 있는 신강한 사주는 활발한 활동과 함께 기획성, 과단성이 있다. 만약 나무가 없다면 언행에 각별히 주의하고 신중하게 처신해야 한다.

 

 

화 일간

 

사주에 불이 많은 사주는 토가 화기(火氣)를 잡아줘서 좋다. 금전 운이 좋지만 들어온 만큼 지출도 많은 달이다.

여자는 자식에게 좋은 일 있다. 처세술도 좋아지고 노력한 만큼 결과가 주어진다. 일이 많아지고 바빠지겠지만 너무 서두르지 않는 것이 좋다. , 직장 내, 대인 관계 스트레스 예상되고 명예에 손상 갈 일 있으니 언행에 주의하라. 애정 운 그다지 좋지 않다. 남자는 이별 수 있다.

천을 귀인의 작용으로 어려운 가운데 도와주는 기운이 들어오니 무난히 해결될 수 있는 달이다.

 

 

토 일간

 

주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달이다. 자식과 남편을 힘들게 할 수 있으니 지혜로운 처신이 필요하다.

사업가는 경쟁 구도에 놓이지만 새로운 계약 운도 있다. 직장인은 일탈 욕구가 강하게 일어나니 인내심이 필요하다.

애정 운 길흉이 교차하고 남모르는 연애 운 들어온다. 고집과 주관이 강해지니 겸손한 자세 필요하다. 승부욕과 경쟁심이 강해지고 윗사람에게 반발심리를 그대로 표출할 수 있으니 주의하라. 대인관계 충돌로 인한 명예가 실추되는 일이 있을 수 있으니 편법을 삼가라.

토는 9월에 봉사 정신을 발휘하고 누군가를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하면 좋다.

 

 

토 일간

 

소극적이며 본인 주장을 내세우지 않고 속으로 삼키는 경향이 나타나고 일에 있어서 속도감이 떨어질 수 있다. 불이 많아 건조한 사주는 토가 화기(火氣)를 잡아주니 좋다.

동료, 또는 지인과 서로 협력하는 협의와 상생이 중요하다. 주변 인맥을 잘 활용해서 일을 처리하면 좋다. 그로 인한 대외 교제비 등 금전 지출이 많을 수 있다.

문서 계약, 또는 시험 합격 운이 있다. 애정 운은 길흉이 교차한다. 기존 인연과 헤어지고 새로운 인연이 나타날 수 있다. 부부 갈등으로 인한 충돌도 빈번하니 여자는 남편과 자식에 대한 배려심이 필요하다.

노력한 만큼 결과를 볼 수 있는, 대체로 긍정적인 달이 될 것이다.

 

 

 

금 일간

 

취업 운 있다. 본인 기운이 강해져서 주도권을 잡고 이끌어가는 달이다. 윗사람에게 순종하지 않아 충돌이 예상되니 겸손함과 너그러운 마음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너무 본인 생각대로 처리하는 독행으로 흐르기 쉬우니 주의하라. 사업가는 사업 확장보다 현상 유지하는 것이 좋다.

신약한 사주라도 9월은 자아와 독립심이 생긴다. 반면에 신강한 사주는 타인의 의견을 경청하지 않는 등, 급하게 추진하려는 성급함을 주의해야 한다. () 기운이 너무 강하니 재물 손실이 있다. 자금 관리가 필요하고 남자는 아내에 대한 배려심이 필요하다.

남녀 이성 운은 이별수와 구설수 있으니 주의 하라.

자제력과 인내심, 양보심이 필요한 달이다.

  

금 일간

 

고집이 강해지고 예민하면서 부정적인 생각으로 치우칠 수 있다. 뭔가 될 것 같은 착각에 빠져 욕심을 부릴 수 있으니 주의하라. 사업자는 확장보다 현상 유지가 좋고 무리한 투자는 자제해야 한다. 문서 계약 같은 일은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금전 손실, 또는 부적절한 지출이 있을 수 있으니 계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연애 운 그다지 좋지 않다. 부부 사이에 있어 의견 충돌 빈번하니 지혜롭고 너그러운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전문 자격증을 활용한 직업군에서는 능력을 발휘하고 인정받을 수 있는 달이다. 다만 서두르지 말고 침착하고 신중하게 처신하라.

 

수 일간

 

물이 강해지는 달이므로 사주에 흙이나 불이 있으면 좋다. 천간은 토와 , 지지는 이나 토가 있어야 관이 힘을 받는다. 만약 관성인 흙이 단단하다면 취업, 승진, 명예 상승, 자격증 시험 합격에 유리하다. 반대로 관이 약한 사주는 일탈 욕구가 강하게 들어오고 본인을 제어하는 힘이 무력해지니 참고 인내하는 달로 삼으라.

8월에 힘들게 일을 해왔다면 9월은 본인이 즐기는 일을 할 수 있고 심리적으로 안정감이 있다. 그러나 감정 변화가 많고 실수도 있는 달이니 차분하게 대응해야 한다.

정인 [] 금이 도화살로 장생지에 놓이니 윗사람이나 주변 사람들로부터 인기가 올라가고 매우 바쁘게 활동하는 달이 될 것이다.

  

수 일간

 

수와 마찬가지로 물이 강해지는 달이니 사주에 흙이나 불이 있으면 좋다. 천간은 , 지지는 이나 토가 있어야 관이 힘을 받는다. 만약 관성인 흙이 단단하다면 취업, 승진, 명예 상승, 자격증 시험 합격에 유리하다. 반대로 관이 약한 사주는 일탈 욕구가 강하게 들어오고 본인을 제어하는 힘이 무력해지니 정신적 스트레스 가증되고 스스로를 힘들게 할 수 있다.

출장 발령 이직 등 매우 바쁘게 활동하는 달이다. 집중력은 떨어지고 예민하고 까칠해질 수 있으니 언행에 각별히 주의하라. 쉽게 이뤄지는 것보다 어려운 가운데 해결되는 달이니 마음을 느긋하게 가져라.

경쟁보다 양보하고 상생하는 마인드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