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복한예술재단-KCCEA, 양국 '문화예술·우호관계' 진전 위한 MOU 체결

권용
  • 입력 2022.03.28 19: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택 행복한예술재단 대표이사, 박소은 행복한예술재단 이사장, 신경숙 KCCEA 이사장, 임홍근 회장<사진 왼쪽부터>은 27일 서울 마포구 행복한예술재단 사무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 체결식을 갖고, 상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사진=행복한예술재단 제공)

문화예술단체인 행복한예술재단(HAF, 이사장 박소은, 대표이사 김용택)과 (사)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KCCEA, 이사장 신경숙, 회장 임홍근)는 지난 27일 서울 마포구 행복한예술재단 사무실에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코로나19 팬데믹 위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계 발전과 한국과 중국의 우호관계 진전을 포함한 업무 전반에서 적극 협력키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그동안 예술 공연과 교육 홍보를 통해 클래식과 각종 공연을 대중에게 알려온 ‘행복한예술재단’과 한중 우호관계를 이끌어온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는 이날 협약식을 통해 대한민국과 중화민주공화국의 우호관계를 증진하고, 성악 등 클래식 음악을 포함한 예술문화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과 교류를 해나가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신경숙 KCCEA 이사장은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큰 역할을 해온 양 기관이 함께 의미있는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와 예술공연을 통해 큰 역할을 해온 HAF와 KCCEA가 힘을 모으게 됐다”며 “경제문화교육 등 다방면에서 한중 양국의 우호관계를 높이고 민간교류를 열심히 함으로써 협력의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소은 행복한예술재단 이사장은 "사회적으로 좋은 일을 해온 양 기관이 더 큰 비전과 가치를 향해 노력하면서, 다문화가정 등 소외된 이들에게 문화예술의 향기를 함께 나누도록 적극 소통할 것“이라며 ”세상을 위해 큰 역할을 해온 KCCEA와 신경숙 이사장님과 협력하고 소통하면서 음악과 예술로 행복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임홍근 KCCEA 회장은 “협약을 하는 것은 우리가 더 좋은 일을 함께 하자는 약속을 하는 것이니, 더 힘을 모아 좋은 일을 많이 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행복한 세상으로 같이 힘을 모아 나가는 길에 좋은 일을 많이 하길 기대한다”고 협약의 의미를 강조했다.

김용택 HAF 대표이사는 “한중 우호 협력관계에 지대한 역할을 하고 영향력을 끼쳐온 한중협회와 함께 업무협약을 하게되어 매우 큰 영광”이라며 “웅대한 포부를 갖고 행복한 예술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양 기관이 한중과 함께 세계로 미래로 성큼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큰 기대감을 피력했다.

이날 같은 색상의 초록색 의상을 입고 협약식을 체결한 신경숙 이사장과 박소은 이사장은 “우리는 서로의 열렬한 팬으로 밝고 행복한 세상을 같이 만들어가는 진정한 동반자”라고 덕담을 건네며, 문화예술과 경제문화교육을 통해 더 살기좋은 행복한 세상을 만들며 협력관계를 높여나가기로 합의했다. 이들은 조만간 개최되는 한중가요제와 글로벌음악회, 행복한예술재단 개관음악회와 성악교실 등 대내외 강연 등에서 상호 협력해 성공적인 성과를 내는 한편 문화예술, 경제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행복한예술재단은 2021년 설립된 후 예술사랑 및 자선봉사를 추구하는 문화예술단체로, 행복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음악 공연과 봉사, 기부라는 자선행위를 통해 ‘다양한 예술활동에 대한 참여’, ‘음악회 등 다양한 예술공연 개최’, ‘봉사와 기부를 통한 따뜻한 사회 구현’, ‘대한민국과 지구촌을 빛나는 K-컬처’라는 지향점을 향해 세상과 소통하고 나눔의 보람을 실천하고 있다.  다양한 봉사와 자선 음악회를 열고, 미얀마 민주화 기원, 일본 우토로 마을 지원과 마스크 기부 등 사회공헌과 기부활동을 펼쳐왔다.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는 2004년 설립후 한중 양국의 경제, 교육, 문화 교류, 중국어말하기대회 개최, 중국문화탐방 및 한·중 유학생 지원, 한·중 장학금 전달, 사랑의  연탄봉사, 한중기업경영대상 시상, 한류문화공헌대상 시상, 한중문화예술대상선정 표창 등 한중 양국의 민간교류를 주도해오고 있다. 특히 한중간 우호적인 관계와 상호 교류 및 발전을 위해 양국간 다양한 저명인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한국내 중국어 보급을 위해 매년 중국어말하기대회를 개최하는 등 학술, 문화,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업무협약식을 체결한 두 기관은 향후 ▲한국과 중국의 경제문화교육 분야 교류 및 협력 ▲한중관계에서 각종 음악공연과 문화행사에 대한 홍보와 교육 및 협력 ▲공연을 포함한 예술문화와 언론 관련 조사, 기획, 분석, 집행 ▲기관간 상호 협력, 각종 공연과 문화행사 등에 대한 취재와 보도, 홍보와 교육, ▲공연을 포함한 예술문화와 언론 관련 기획, 기사 및 칼럼 작성, 홍보 및 기관간 상호 협력 등에 나서기로 했다.

또 이들 기관은 향후 지속적으로 원활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한편 예술문화의 진흥과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협의를 하고, 자료와 관련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대한민국과 중국 및 지구촌의 문화예술과 경제문화교육 분야의 진흥과 예술르네상스를 이끌어가기로 했다.

향후 두 기관은 각종 음악회를 포함한 공연, 예술정책과 한중 우호관계 증진에 대한 토론회와 정책협의 등을 함께 논의하며, 음악공연과 예술강연을 포함한 다양한 행사와 업무를 함께 펼쳐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