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석열이 죽는 카드, 김만배가 쥐고 있는 카드는 대체 무엇일까

권용
  • 입력 2022.02.03 12: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공감TV'가 '김만배 녹취록'을 공개했다. 이번 녹취록에는 대장동 개발사업 논란의 핵심이자 화천대유 대주주 김반배 전 머니투데이 부국장과 정영학 회계사 사이 대화 녹취록으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이름이 구체적으로 등장한다.

그동안 많은 언론들이 '대장동 게이트'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관련이 있는 것처럼 보도해왔고, 검찰 역시 이재명 후보와 조금이라도 연관이 있는 이들이 집중적으로 조사하는 모습이었다. 그런 도중에 공개된 녹취록으로 파장이 적지 않을 것을 보인다.

'열린공감TV'는 29일 밤 라이브 방송에서 별도로 입수한 해당 녹취록을 통해 "윤석열이는 형이 가지고 있는 카드면 죽어"라는 김만배 전 부국장의 녹취록을 전격 공개했다.

 

영상=열린공감TV 유튜브(바로가기)

 

정영학 회계사가 정치권에서 대장동 건과 관련하여 국정감사·특검 등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대한 불안감을 토로하자, 김만배 전 부국장은  "윤석열이는 형이 가지고 있는 카드면 죽는다"라며 "지금은 아니지만 그런데 형(자신)은 그 계통이 안 나서려고 한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형(자신)은 서초동에서 탈출하려 한다. 그래서 (나를)못 믿고 싶으면 빠져나가라"고 말했다.

김만배 전 부국장이 윤석열 후보가 대장동 건과 깊은 관련이 있고, 이에 대한 내용을 자신이 알고 있다는 것을 강조한 것이다. 정영학 회계사가 감사·특검 등을 이야기한 것을 보면 이번 녹취록은 대장동 사건과 관련하여 떠들썩했던 지난해 9월초에서 10월 중순 사이로 예상된다.

대장동 사건은 지난 2011년 부산저축은행 부실대출 사건과 관련이 있따. 대장동 개발사업 시행사의 대출금 중 1155억원이 부산저축은행으로부터 나왔기 때문이다.

윤석열 후보는 당시 부산저축은행 수사의 주임검사로 대검찰청 중수2과장이었고, 문제의 돈을 불법적으로 대출 알선해주는 데 관여한 사람이 조모씨였으며 조씨의 변호를 박영수 전 특검이 맡았다. 또 조씨에게 박영수 전 특검을 소개한 사람이 김만배 전 부국장이라는 것이다.

당시 윤석열 후보는 조씨를 참고인 자격으로 조사했지만 박영수 전 특검을 변호인으로 뒀던 조씨는 사법처리를 받지 않았다. 4년 뒤인 지난 2015년 조씨는 수원지검 특수부 수사 과정에서 알선수재와 배임 혐의가 드러나 처벌을 받았다. 이에 대해 윤석열 후보가 봐주기 수사를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는 것이다.

 

'열린공감TV'가 '김만배 녹취록'을 공개했다. 이번 녹취록에는 대장동 개발사업 논란의 핵심이자 화천대유 대주주 김반배 전 머니투데이 부국장과 정영학 회계사 사이 대화 녹취록으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이름이 구체적으로 등장한다.(사진=열린공감TV 유튜브 갈무리)

 

'열린공감TV'의 강진구 기자는 "단순히 (김만배 누나와 윤석열 부친 간)집거래를 가지고 김만배와 윤석열이 연루된 것이 아닌, 화천대유·대장동 게이트에 처음에서부터 끝까지 촘촘히 얽혀있는 이익공동체 관계에 있는 사람들이라고 보는 게 정확할 듯하다"고 꼬집었다.

강진구 기자는 김만배 전 부국장이 정영학 회계사에게 "윤석열은 형이 가지고 있는 카드면 죽는다"고 언급한 데 대해 "김만배는 박영수 주위에 그의 깐부관계인 윤석열이 어떻게 연루돼 있는지 정확히 알고 있는 듯하다"고 짚었다. 즉 김만배 전 부국장이 윤석열 후보와 박영수 전 특검과 깊은 관계에 있으니, 검찰이 자신들을 건들지 못할 것이라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보이는 것이다.

강진구 기자는 "대장동 게이트의 본질로 들어가기 위해선 김만배가 얘기했었던 윤석열을 한 방에 보낼 수 있는 카드가 무엇인지 이걸 규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검찰은 김만배 전 부국장의 문제의 발언을 확인하고도 여전히 제대로 수사를 하고 있지 않다. 박영수 전 특검과 곽상도 전 국민의힘 의원을 포함한 이른바 '50억 클럽' 등에 대해 사법처리조차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 화천대유와 관련하여 이름이 나온 인사들 중 상당수가 고위 검찰 출신의 법조인이라 또 '제식구 감싸기'를 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강진구 기자는 "대장동 게이트를 수사하는 검찰이 의도적으로 이재명으로 몰고 가고 있고, 윤석열에게 불리한 수사를 의도적으로 누락하고 있다"며 "이것은 결국 검찰이 수사를 통해 이번 대선에 개입하고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건 결코 간과할 수 없는 문제"라고 지적했다.

또한 "김오수 검찰총장부터 수사지휘라인 있는 사람들이 과연 직무룰 방기하지 않았는지, 고의적으로 사실상 이번 선거에 개입한 거 아닌지에 대해서도 엄중한 책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