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도시공원에 꽃밭조성 추진
  • 후원하기
제주시, 도시공원에 꽃밭조성 추진
  • 조연주 전문 기자
    조연주 전문 기자 beautypearl0410@naver.com
  • 승인 2021.03.29 12: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담근린공원 외 2개소 코스모스 정원 조성
제주시는 도시공원 내 녹지공간을 활용하여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코스모스 정원 15,000㎡를 조성하고 있다. 사진=2020년 사라봉근린공원 (제주시제공)

제주시는 도시공원 내 녹지공간을 활용하여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코스모스 정원 15,000㎡를 조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의 여파로 도시공원 이용객이 급증함과 동시에 이용객을 위한 문화공간 수요가 부족해짐에 따라, 유휴 녹지공간에 꽃밭을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마련해주기 위해 이뤄진다.

이에 제주시는 지난 2월부터 용담근린공원 내 약 10,000㎡의 토지에 지장물 등을 정리하여 코스모스 파종을 마쳤고, 사라봉근린공원과 신산근린공원 공원부지 약 5,000㎡ 대해서도 코스모스 정원 조성을 추진할 계획으로 4월 초 꽃씨 파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번에 도시공원 내 조성된 꽃밭은 6월 말 코스모스가 만개하여 이용객뿐만 아니라 주변 상권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정우 공원녹지과장은 “도시공원이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시민들에게 따뜻한 안식처가 되길 바란다”며 “수많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공간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