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부,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각급 학교’ 개학 일주일 연기

황인성 기자
  • 입력 2020.02.23 18: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이피아] 황인성 기자=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학교 개학이 일주일 연기된다.

(사진= 연합뉴스).
(사진= 연합뉴스).

 

정부는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 결과를 전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전국 유·초·중·고 개학을 1주일간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3월2일로 예정됐던 각급 학교의 개학은 일주일 후인 9일로 미뤄졌으며, 이후 상황은 코로나 19 확산 상황에 따라 결정할 전망이다. 개학은 연기되지만 휴업 명령 성격의 연기이기에 교직원들은 학교에 출근한다.

이번 개학 연기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상 교육부 장관의 휴업명령권을 발동하는 것으로 코로나19 위기경보 단계가 경계에서 ‘심각’으로 격상된 데 따른 조처다.

개학 연기로 수업일이 부족해지는 문제는 일단 여름·겨울방학을 줄여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개학연기 기간이 연장돼 방학을 줄이는 것만으로 법정 수업일수(유치원 180일 이상·초중고 190일 이상)를 채울 수 없으면 학교장이 수업일수를 감축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맞벌이부부 자녀 등을 위해 유치원과 초등학교에서 긴급 돌봄이 제공된다. 아울러, 정부는 직장인의 가족돌봄휴가 사용에 지장이 없도록 하는 등 범정부 개학연기 후속조치를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