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죽도는 어떤 섬?, TV 동물농장 홍성 죽도 안내견 밍키로 유명세!

이원정 기자 기자
  • 입력 2019.11.17 10: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이원정 기자 기자]

TV 동물농장에서 홍성 죽도 안내견 ‘밍키’를 소개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며 실시간 검색어를 장식하고 있다.

11월 17일 방송된 SBS 'TV 동물농장'에서는 여객선을 타고 푸른 바다를 가로지르면 마법처럼 나타나는 아름다운 섬, 충청남도 홍성군 죽도를 찾았다.

홍성 죽도는 충청남도 보령시 남포면(藍浦面) 월전리(月田里)에 딸린 섬으로 면적 0.06이다.

'대섬'이라고도 한다. 섬 전체에 올곧은대나무가 울창해 이런 이름이 붙었다. 해안선 길이는 1.8㎞, 최고점은 50m이며, 대천해수욕장에서 남쪽으로 3㎞, 보리섬에서 서쪽으로 약 1.5㎞ 떨어져 있다. 농업으로는 약간의 쌀·보리 등을 재배하며, 조개·꼬막·굴 등을 양식하면서 사는전형적인 섬마을이었다.

그러나 1999년 12월 남포 간척지 공사의 일환으로 방조제가 완공되면서 육지와연결된 이후, 민자 유치를 통한 죽도 관광지 개발이 이루어져 각종 휴양시설을 갖춘관광단지가 조성되었으며 아직도 개발 중에 있다.

또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의 중간 지역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과 울창한 수림, 곧게 뻗은 3차선의 방조제 도로가 개통되면서 보령 지역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자리잡아 가고있으나, 그만큼 환경 훼손의 우려가 제기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