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갱년기 남성극복법은?’ 시달리는 사람 중 약 30 가 치료를

김새롬 기자
  • 입력 2019.10.23 01: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갱년기

[미디어피아] 김새롬 기자= 갱년기에 시달리는 사람 중 약 30%가 치료를 받고 있으나 대개는 1~2년 동안에 저절로 낫고, 치료는 주로 호르몬을 보충한다.

폐경기라고도 하는데, 난소의 기능으로 보아 여성으로서의 성숙기에서 노년기로 이행하는 시기를 말한다. 갱년기의 연령은, 체질 ·영양상태 ·분만의 횟수 등에 따라 개인차가 있으나, 통계적으로 40~55세로 본다.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폐경기가 약간 늦어지는 경향이 있다.

갱년기 가장 큰 원인은 여성의 생식기능이 소실하는 징후로 나타나는 월경폐지의 시기로 갱년기가 찾아오게 된다. 갱년기는 관리가 매우 중요하므로 신경을 써야할 필요가 있다.

남성도 찾아 올 수가 있다. 자신이 남성갱년기 인가를 자가진단 할 수 있는 몇가지 체크리스트로 테스트를 해볼 수가 있다. 성욕이 감퇴했다, 발기의 강도가 떨어졌다, 기력이 몹시 떨어졌다, 운동할 때 민첩성이 떨어졌다, 키가 줄었다, 삶에 대한 즐거움이 줄었다, 울척하거나 괜히 짜증이난다, 저녁 식사 후 바로 잠자리에 든다, 최근 일의 능률이 떨어졌다, 근력이나 지구력이 떨어졌다. 등이 있는데 이중 3개 이상이 되면 남성 갱년기를 의심해 볼 수가 있다.

성성숙기에서 노년기로의 이행기이고 내분비기능, 특히 난소기능이 쇠퇴하고 차츰 월경불순, 무배란 등에서 폐경에 이르러 성기의 위축, 전신적 노화현상을 수반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