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예고 출신 유명인사, 국립발레단 수석 무용수 김용걸 교수부터 방탄소년단 지민까지~

이원정 기자
  • 입력 2019.10.05 03: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이원정 기자]

최근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의 출신학교로 잘 알려진 부산예술고등학교는 그 명성답게 예술계에 배출한 유명 인사도 많이 있다.

먼저 '1세대 스타 발레리노'로 불리며 한국인 최초 파리 국제 무용 콩쿠르에서 김지영 발레리나와 듀엣 부문 1위 타이틀 거머쥔, 前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인 김용수 교수는 대표적 부산예술고등학교 출신이다.

1995년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를 거쳐, 2000년 동양인 최초로 파리 국립오페라 발레단 솔리스트로 활약, 2009년 한국에 돌아와 한국예술 종합학교 교수로 재직하며 후학을 양성하며 창작 발레 무용가로 활동하며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어 빼눟을수 없는 인물이 방탄소년단 지민이다. 지난 KBS1 '명견만리'에 방시혁 프로듀서가 출연해 “지민도 예술고등학교에 수석 입학한 ‘수재’였습니다”라 밝힌 바 있듯 지민은 입학 당시 부산예술고등학교 "전체 수석"으로 무용과에서 전체 수석이 나온 것이 지민이 처음이어서 학교 측에서도 굉장한 화제였다고 한다.

​중2부터 팝핀을 배운 상태에서 예술고 현대무용과에 수석으로 입학해 다양한 장르의 무용을 섭렵함으로써 기본기가 탄탄한 지민은 무용, 브레이크, 힙합, 마샬아츠, 아크로바틱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여 스펙트럼이 넓은 올라운더(All-rounder) 댄서로 방탄소년단의 안무 수준을 높이며 "춤의 제왕" "무대 천재"로 불리고 있다.

이어 모나코 왕립 몬테카를로 발레단 수석무용수 발레리노 안재용 또한 부산예술고등학교를 거쳐 갔으며 이외에도 클래식 기타 전공한 강승윤, 1994년 미스코리아 미(美) 김예분, 성악 전공한 김 우주, DJ KEIDY, 손여은도 피아노 전공을 했으며 방탄소년단을 프로듀싱한 것으로 유명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프로듀서 피독은 성악을 전공했다.

한편  '방탄소년단'(BTS)이 빌보드 메인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재진입했다.

1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5일 자 차트에 따르면, 지난 4월 방탄소년단이 발매한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가 '빌보드 200'에서 170위를 기록했다.

해당 앨범은 4월27일자 '빌보드 200'에서 1위로 처음 진입한 뒤 22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지난주 차트에서 잠시 순위권에 벗어났으나 이번 주 다시 진입하는데 성공했다.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는 빌보드 내 다른 차트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월드 앨범' 1위, '인디펜던트 앨범' 8위, '톱 앨범 세일즈' 26위, '톱 커런트 앨범' 26위 등을 기록해 각종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또 방탄소년단은 '소셜 50'에서 146번째, 116주 연속 1위로 최장기간 연속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아티스트 100'에서는 11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