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갱년기 원인’ 갱년기의 초기증상으로는 생리불순 근육관절통 수면장애

김새롬 기자
  • 입력 2019.09.03 01: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갱년기

[미디어피아] 최하나 기자= 한편, 갱년기의 초기증상으로는 생리불순, 근육관절통, 수면장애, 우울증, 상열감, 질건조/배뇨장애가 있다. 여성 건강의 가장 중요한 전환기가 갱년기라는 말이 있듯이 갱년기가 편안해야 갱년기 이후가 건강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가장 큰 원인은 여성의 생식기능이 소실하는 징후로 나타나는 월경폐지의 시기로 갱년기가 찾아오게 된다. 갱년기는 관리가 매우 중요하므로 신경을 써야할 필요가 있다.

갱년기에 시달리는 사람 중 약 30%가 치료를 받고 있으나 대개는 1~2년 동안에 저절로 낫고, 치료는 주로 호르몬을 보충한다.

자가 진단에는 생리가 불규칙하다, 생리가 끝난지 1년이 넘었다, 얼굴이 화끈거리고 식은땀을 자주 흘린다, 몸이 으슬으슬 춥고 밤에 자주 깬다, 이유없이 가슴이 두근거린다 등이 있다.

남성도 찾아 올 수가 있다. 자신이 남성갱년기 인가를 자가진단 할 수 있는 몇가지 체크리스트로 테스트를 해볼 수가 있다. 성욕이 감퇴했다, 발기의 강도가 떨어졌다, 기력이 몹시 떨어졌다, 운동할 때 민첩성이 떨어졌다, 키가 줄었다, 삶에 대한 즐거움이 줄었다, 울척하거나 괜히 짜증이난다, 저녁 식사 후 바로 잠자리에 든다, 최근 일의 능률이 떨어졌다, 근력이나 지구력이 떨어졌다. 등이 있는데 이중 3개 이상이 되면 남성 갱년기를 의심해 볼 수가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