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고정숙 한자교실]

2022 임인(壬寅) 년 운세 일간과 일주별

2021. 12. 23 by 고정숙 전문 기자

2022 임인(壬寅) 년 운세 일간과 일주별

                                                                                  

          

 

2022 임인(壬寅) 년의 은 오행으로 호수와 같은 큰물을 의미하고, 은 동물로 호랑이를 뜻한다. 그동안 기해(己亥:2019), 경자(庚子:2020), 신축(辛丑:2021) 삼 년 동안 해자축(亥子丑) 긴 겨울을 지내왔다면, 내년 2022년은 드디어 따뜻한 봄의 기운으로 들어가는 인묘진(寅卯辰)의 첫해가 시작되는 것이다.

2022년 각 일간별로 느끼게 되는 운기(運氣)에 대해 알아보겠다.

                                                                                   

목 일간

 

지지에 목이 본인 목의 뿌리가 되어주니 신념과 주장, 고집이 강해진다. 천간 편인 수의 영향으로 창업과 색다른 분야 공부(자격증)에 도전하고 싶은 욕구가 강해지고 욕심이 생긴다. 일을 추진하는데 중심 역할을 하게 되고 비견의 영향으로 경쟁구도에 놓이게 된다.

, 역마의 기운으로 매우 분주한 한 해가 될 것이지만 충동적인 일은 벌리지 않는 것이 좋고, 평소 꾸준히 노력하고 준비해왔던 일이라면 과감하게 추진해도 좋은 결과를 보게 될 것이다.

임인 년은 본인의 기운이 강해지는 운기이니 타인과의 충돌이나 부부 다툼은 가급적 피하고 일을 시작함에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다.

일간에게 임인 년의 핵심은 배움(학문)과 자기계발, 봉사와 나누는 삶이다.

 

갑자(甲子) 일주

새로운 일들이 생긴다. 문서, 자격증 취득, 취업에 좋다. 그러나 충동적인 결정은 피하고 신중 하라.

갑인(甲寅) 일주

거만해지기 쉽다. 욕심내지 말라. 경쟁자와 다툼을 주의하라.

갑진(甲辰) 일주

천간에 , 화가 있으면 좋다. 양보하고 나누는 삶을 살아야 한다.

갑오(甲午) 일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다. 변화, 새로운 일, 또는 준비해온 일을 시작하기에 좋다. 성급함은 피하고 언어는 조심해야 한다.

갑신(甲申) 일주

절처봉생(絶處逢生), 새로 일어설 수 있는 기회다. 부모나 윗사람의 도움 있다. 배우자와 충돌은 피하라.

갑술(甲戌) 일주

그동안 마음으로만 간절히 바랐고 환경적 요인으로 실천하지 못한 것이 있다면 과감하게 실행으로 옮겨라. 자기계발에 투자하라.

                                                                                          

 

목 일간

자기계발, 공부하기에 좋은 운(철학, 인문학, 예체능, 기예), 내실을 다지고 준비하는 단계로 활용하면 좋다. 자존심과 독립심이 강해져서 타인의 구속과 지배를 받아들이지 않는다. 본인의 공이 타인에게 돌아가는 억울한 일도 있을 수 있으나 반대로 도움을 받게 되는 후원성도 있다. 신축년에 비해 기운이 우 상향한다. 문서 계약, 직장과 주거 이동이 있다. 사오미(巳午未 양력 5, 6, 7) 월에 문서 계약에 최적의 달이다. 이 시기에 취업, 이사, 이직, 투자에 적기다. 천간에 경 무(庚 戊)가 있으면 마음먹은 대로 추진해도 좋다. 대인 관계가 활발해지므로 계획에 없던 지출도 많다. 비겁이 강해지는 달이니 더불어 나누는 삶을 살아야 한다.

을축(乙丑) 일주

동업, 사업 확장을 도모하는 운이다. 취업과 자격증 시험에 유리하다. 투자, 투기는 과도한 욕심을 내려놓아야 한다.

을묘(乙卯) 일주

비겁의 기운으로 신강해지니 사람들과의 시비와 다툼은 피하고 고집과 주관을 내려놓아야 한다. 친구, 동료를 비롯해 나를 도와주는 조력자가 생긴다. 이직, 이사 운도 있다. 그동안 꿈으로만 간직하고 실천하지 못했다면 도전하고 실행으로 옮겨라.

을사(乙巳) 일주

배우자의 건강 문제, 관재(官災), 시비와 분쟁이 잦을 수 있으니 말과 행동을 조심하라. 욕심을 부리지 말고 주변과 상생하고 협의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예체능과 같은 전문직은 능력을 인정받는 해이다.

을미(乙未) 일주

귀인, 윗사람, 지인의 도움이 있다. 신약한 사주일수록 좋다. 배우자, 연인 간 불화가 예상되니 주의하라. 즐기는 문화 풍류를 자제하고 건전한 취미 생활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라.

을유(乙酉) 일주

고민과 갈등이 깊어지는 해이다. 자존심과 고집으로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주의하라. 몸과 마음은 매우 분주한 해이니 건강에 유의하고 성급함을 내려놓고 차분히 내실을 다지는데 시간을 투자하라.

을해(乙亥) 일주

가까운 친구, 지인의 도움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해이다. 정신적 활동(교육, 활인업)에 좋다. 연애 운과 결혼 운 좋다. 이사, 이직 운 있다. 자만심 내려놓고 무리한 확장은 자제하라.

                                                               

  

화 일간

을 만나 견제와 자극을 받아 자기 절제와 각성(覺醒)의 시기가 되니 새로운 각오로 성장하는 원동력을 얻게 된다. 역마를 긍정적으로 사용하면 새로운 공부를 시작하여 자신의 재능과 끼를 발휘하여 성장한다.

여자는 결혼, 남자는 득남하는 행운이 찾아온다. 지지에 의 뿌리가 되어주는 불이 있다면 타인의 조력으로 승진, 승급, 취업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사주 원국에 금과 물이 너무 많으면 확장보다는 현 위치에서 현상 유지하고 자제하는 것이 좋다. 스케일은 커지지만 편관의 영향으로 관재구설이 따를 수 있으니 시비, 다툼의 소지가 있으면 그 자리를 피하고 언어와 행동을 주의하라. 성급함은 내려놓고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넌다는 신중함과 양보와 인내심이 필요하다. 편관 의 어려움을 극복하면 관인 상생으로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수 있다.

병자(丙子) 일주

주변으로부터 그동안 인덕을 쌓아왔다면 드디어 임인년에는 그것을 토대로 의 해가 될 것이다.

병인(丙寅) 일주

천군만마를 얻었으나 자만심을 내려놓아야 한다. 문서 계약 관련 일과 승진, 승급, 취업의 운이 들어왔고 미래를 위한 자격증, 학업과 같은 자기계발에 시간을 투자하면 좋다.

병진(丙辰) 일주

감정 기복 많으니 본인을 잘 컨트롤해야 한다. 그동안 갈고닦아 왔던 분야에서 드디어 재능을 펼칠 수 있다. 특히 아랫사람, 부하 직원들의 도움이 있게 된다.

병오(丙午) 일주

고집과 아집이 강해진다. 정신적 스트레스 빈번하다. 감정대로 움직이지 말고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고 협의해서 처리하라.

병신(丙申) 일주

이동 수 많다. 일을 벌이지 말고 현 상태를 유지하라. 변화가 많으니 받아들이고 적응하는 힘을 길러라. 건강관리에도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병술(丙戌) 일주

변동 변화가 많다. 화기(火氣)가 강해진다. 신약한 사주에는 좋지만 신강한 사주는 일의 막힘이 있다. 내 꾀에 내가 넘어갈 수 있으니 느긋한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화 일간

좋은 인연, 애정 운, 결혼 운과 상사, 지인의 도움이 있다. () 생명을 탄생 시키는 기운이 있어 남자는 득남의 운이다. 학문적 성취가 높고 신분이 귀하게 되며 헌신과 도움을 주는 사람이 나타난다. 부동산 취득의 운과 취업, 이직, 승진 운도 좋다.

다만 사주 원국에 나무가 많고 물이 많다면 업무가 과중되고 학업 분량이 늘어나지만 결과는 좋지 않다. 그러나 정관과 정인의 기운이니 조금씩 안정되고 편안한 시기로 전환될 것이다. 조급함을 내려놓고 느긋한 마음가짐으로 임한다면 명예가 올라가고 능력을 인정받는다. 천간에 이 있으면 돈복도 있다.

정축(丁丑) 일주

천간 丁壬합의 기운으로 안정된 직장에 취업할 수 있고 이성 운이 들어온다. 지지 지장간 암합으로 남들에게 드러나지 않는 가운데 길흉(吉凶)이 일어날 수 있다. 너무 서두르지 말고 조용히 때를 기다린다면 좋은 운기를 받을 것이다.

정묘(丁卯) 일주

승진, 취업의 운이다. 좋은 인연과 결혼까지 갈 수 있고 문서 취득에 좋다. 학문하기에 좋은 시기이니 자기계발에 전념하면 미래에 쓰임이 클 것이다.

정사(丁巳) 일주

자기 주관, 고집 아집으로 대인 관계 충돌 빈번할 수 있다. 이별로 인한 아픔도 겪을 수 있다. 인내하고 양보하는 마음가짐과 내면을 잘 다스리는 수성(修性)의 시간이 필요하다. 건강관리 잘하고 많이 베푸는 삶을 살아야 한다.

정미(丁未) 일주

감정 기복 잘 다스려야 한다. 배우자 대인 관계 사이에 충돌이 예상되니 주의하라. 한 가지 일에 파고드는 장인 정신을 발휘하는 데는 좋은 운이다. 그러나 풍류에 빠지면 깊이 말려드는 운기이니 자제하라.

정유(丁酉) 일주

타인에게 많이 베풀어야 한다. 집중력이 떨어지고 학생들은 공부가 잘 안된다. 판단력이 떨어지니 결제, 결론을 내리는 일에서는 신중히 검토하고 지혜롭게 처신하라. 금전 손실이 있으니 돈 관리 잘하라.

정해(丁亥) 일주

관인상생의 기운으로 취업, 승진, 명예욕이 발현한다. 책임감 있는 일을 맡게 된다. 계획해왔던 일이 있다면 실행으로 옮겨도 좋다. 과욕만 부리지 않는다면 화 일간 중에 가장 좋은 기운을 받을 것이다.

                                                                        

토 일간

유독 재물과 여자에 욕심이 생기는 운이다. 투기 심리가 상승하지만 실속은 없으니 과욕은 삼가라. 재물, 부부문제에 어려운 일 있다. 일은 바쁘고 실속은 없으니 멀리 내다보고 천천히 진행하며 건강을 챙겨야 한다. 돈이 나가거나 반대로 돈이 들어오는 호불호가 더욱 분명하게 드러나는 운이니 부동산, 금전 거래는 주의해야 한다. 새로운 사업을 벌이거나 확장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돈 지출이 많다. 돈을 빌려주면 되돌려 받기 어려우니 체계적인 돈 관리가 필요하다.

장생의 기운은 인덕은 있지만 편관의 기운은 본인이 어찌할 수 없는 운이다. 겸허히 받아들여 수용하고 때를 기다리는 자세가 필요하다.

본인의 의지가 아닌 타의에 의한 이동, 변동이 잦다. 천간에 이 있으면 식신제살의 기운으로 과정은 어렵지만 결과는 좋은 열매를 맺을 것이니 느긋한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무자(戊子) 일주

활동성이 커진다. 재물을 취하기에 좋은 운이다. 새로운 환경에 놓이고 새로운 일들이 생긴다. 천간에 화가 있으면 좋다. 신약한 사주는 돈을 쫓다가 건강을 해치게 되니 무모한 도전과 과욕은 삼가라.

무인(戊寅) 일주

의무감, 책임, 성취욕구가 강해지고 직위, 명예, 입지가 상승한다. 천간에 화가 있으면 좋다. 만약 불이 없다면 꾸준히 명상을 통해서 수성(修性)하고 늘 배우는 자세로 불 인성의 기운을 끌어와야 한다.

무진(戊辰) 일주

성장과 확장을 할 수 있는 운이다. 꾸준히 갈고닦아온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운이니 희망을 가지고 실행으로 옮겨라. 노력한 만큼 결과가 주어지는 해이다.

무오(戊午) 일주

변화 변동,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되는 긍정적인 해이다. 새로운 목표가 생기고 이동, 이직, 문서 운이 들어온다. 다만 폼생폼사 하다가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경거망동은 삼가라.

무신(戊申) 일주

배우자, 연인 간 다툼이 빈번하다. 변동 변화가 많고 파란만장한 해가 될 것이니 건강관리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라. 과로와 과음하지 말라. 귀인의 충고와 조언을 받아들이고 차분히 대처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무술(戊戌) 일주

지지에 금과 물의 기운이 있으면 좋은 직장에 취업하고 금전 운도 좋다. 남녀 모두 이성 운 들어온다. 성질을 죽이고 고집을 꺾으면 모든 일이 잘 풀릴 것이다.

                                                                                        

 

토 일간

돈 재물을 봐서 마음이 욕심으로 흐려진다. 토와 수가 만나면 물이흐려지니 판단력이 흐려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되는 낭패를 볼 수 있다. 욕심을 내려놓아야 한다. 천간에 , , 지지에 가 있으면 목에게 흙의 토양을 빼앗겨도 토의 토양분을 잘 유지하게 되니 정신력도 흐려지지 않는다. 정재와 정관은 안정된 직장에서 정기적으로 나오는 임금을 뜻한다. 이것을 잘 활용하여 기반으로 다져나간다면 안정된 삶을 살아 갈 것이다. 취업, 이직을 준비하는 사람은 좋은 직장과 인연한다. 남녀 모두 이성 운과 결혼 운이 들어오고 남자는 득남한다.

토는 기회가 온 것이 확실하다. 큰 욕심을 버리고 기존의 방식을 그대로 착실하게 지켜나간다면 든든한 초석이 마련되어 향상된 삶을 살 수 있다.

 

기축(己丑) 일주

이성 운이 순조롭게 연결된다. 지장간과 지장간이 암합을 한다. 그동안 힘들었던 시간을 뒤늦게 보상받고 해결되는 운이다. 가을 무렵 운이 크게 상승하니 취업, 승진, 승급, 재적 보상을 받게 된다.

기묘(己卯) 일주

편관[]에 정관[]이 더해지는 운이니 관살혼잡의 시기로 업무가 가증되고 신경이 예민해질 수 있다. 관재구설로 인해 하던 일을 그만두고 이직하는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충분히 검토하고 움직여야 한다. 하지만 일지 편관에 정관이 온 것이니 가볍게 넘어갈 수도 있다. 천간에 , 지지에 이 있다면 식신 제살이 되어 오히려 길()로 발현되니 긍정의 운이 되기도 한다.

기사(己巳) 일주

사회, 직장, 사업장, 자격증 등 그동안 갈고닦았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운이다. 과정은 조금 어렵지만 재관인(財官印)으로 순조롭게 연결되고 재가 인성을 극하여 움직이게 하니 내 재능을 활용하여 돈과 연결되는 운이다. 寅巳형으로 문서 계약은 순조롭지 않다. 많이 베풀어야 한다.

기미(己未) 일주

선흉후길(先凶後吉) 寅未 귀문(鬼門)이니 직장에서 승진을 다투는 경쟁자가 많고, 가까운 친구, 동료, 부모 형제와 갈등과 다툼이 자주 생긴다. 이직, 직장 변동의 문제가 생긴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운기를 당겨쓰는 지혜가 필요하다.

기유(己酉) 일주

寅酉원진으로 분명 나에게 도움은 되나 가까이 있으면 미워지고 멀어지면 다시 보고 싶은 기운이다. 불평불만이 많이 생기는 시기다. 직장에서의 스트레스가 있다. 배우자 대인 관계 충돌이 빈번하니 평정심을 유지하도록 노력하라.

기해(己亥) 일주

본인이 하던 일에 성과가 생기고 인정받는다. 승진, 승급의 기운이 들어온다. 급여도 오르고 좋은 조건의 스카우트 제의도 들어온다. 이성 운 좋다. 새로운 사람과 인연을 맺게 되고 결혼까지 갈 수 있다.

                                                                                       

금 일간

금이 수 물에 씻어져 물이 맑아지니 빛나고 가치가 상승한다. 사주에 물이 이미 너무 많으면 좋지 않다. 금이 너무 많아 강하면 목이 힘을 못 쓰니 돈, 재물, 부친과의 인연이 멀어지고 남자는 아내의 덕이 불리해진다. 사주에 목이 있고 지지에 뿌리가 있다면 오히려 그 반대다. 천간에 화가 있다면 길하다. 돈을 좇아 이성을 잃게 되면 중요한 것을 놓쳐 좋은 운을 나쁘게 만드니 주의하라. 식신[]으로 인해 먹을 복이 있고 사회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게 된다. 팔리지 않던 부동산 문서가 현금화될 수 있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고 사업 확대를 꾀하게 된다. 대인관계 교류 활발하고 사회적으로도 왕성한 활동이 있게 된다.

 

경자(庚子) 일주

금이 수로 깨끗이 씻긴 형상으로 여기저기 불려 다니는 곳이 많고 활동력이 왕성해진다. 지장간 화의 영향으로 마음의 여유가 생기고 건강이 안 좋았던 사람들은 회복의 기운으로 들어온다. 본인의 능력을 인정받게 되고 창업, 취업, 이직과 연결된다.

경인(庚寅) 일주

이 더해져 재성이 많아져 금이 할 일이 많아진다. 운수업과 해외 관련 업무 좋다. 고향을 떠나는 등 이동수가 있다. 과로로 인해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유의하라. 수양(修養) 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경진(庚辰) 일주

은 대지, 전답이고 은 재성이니 인묘진(寅卯辰) 목국(木局)으로 문서가 돈으로 바뀌는 운이다. 사업 직장 관련 돈이 들어오고 묶였던 금전 문제가 해결된다. 오랫동안 해왔던 지적 자산, 자격증이 현금화되고 연애 운 좋다. 사주에 화가 있으면 더욱 좋다.

경오(庚午) 일주

꾸준히 갈고닦아 노력해왔다면 승진, 승급의 기회가 주어진다. 집중력 강화로 학생은 공부가 잘된다. 지지에 인오술(寅午戌) 화국(火局)이 형성되면 관이 강해져 책임져야 할 일이 많아지고 스트레스에 취약해지니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경신(庚申) 일주

배우자, 주변 동료들과의 충돌이 잦을 수 있다. 구설수 주의. 재성[]이 역마로 왔으니 활동성이 왕성해지고 움직이는 모든 것이 돈과 연결되는 운이다. 새로운 환경으로 이동, 새로운 직장 취업이 되는 운이다. 애정 운은 차가운 기운이니 잠깐 떨어져 지내는 것이 좋다.

경술(庚戌) 일주

지지 삼합으로 골치 아픈 문서가 현금화되는 운이지만 목이 토에 뿌리내리는 것이 쉽지 않으니 그 과정에 굴곡이 따르고 일의 성사가 뒤로 미뤄지는 등 마음고생을 할 수 있다. 하지만 가을쯤 좋은 소식이 온다. 취업과 이성 운 좋다.

                                                                        

금 일간

금이 가장 좋아하는 수를 만나는 2022년은 활동력이 많아지고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해서 주위로부터 인정받는 최고의 해가 될 것이다. 지장간 과 합을 해서 남들 모르게 하는 연애사가 들어올 수 있다. 남녀 모두 연애 운이 들어오지만 이미 결혼한 기혼자들은 이성 간 구설수를 주의하라. 식상 생재의 운기로 매우 바쁜 한 해가 될 것이고 새로운 직장, 새로운 인연, 새로운 환경에 놓이게 되니 조급함을 내려놓고 신중하게 대처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활동력이 왕성해지면 피로감이 쌓여 날카롭고 예민해질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라.

신축(辛丑) 일주

차가운 겨울을 지나 봄을 맞이하는 운기로 매사에 최선을 다하면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볼 수 있다. 지지 의 암합으로 여러 가지 유혹에 빠질 수 있으니 현명한 결정을 내려 정도가 아닌 길은 가지 말라. 건강과 금전 운이 좋다.

신묘(辛卯) 일주

뜻이 같은 사람들과 함께 교류하면서 활발한 사회 활동을 하게 된다. 재능을 살리면 돈과 연결되는 운이다. 다만 상관 기질(오지랖, 직장 이직) 만 주의하면 된다. 남녀 모두 이성 운 들어온다.

신사(辛巳) 일주

부부 문제, 대인 관계 구설수, 寅巳형을 완화하려면 인성을 써야 한다. 즉 수성(修性)하고 기도, 공부(자격증)에 시간을 투자하라.

신미(辛未) 일주

寅未 귀문(鬼門) 가치관의 변화로 정신적 혼돈이 올 수 있는 기운이다. 학문에 몰두하고 자격증 취득, 자기계발에 시간을 투자하라. 특히 언어 조심, 남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을 주의하라.

신유(辛酉) 일주

寅酉 원진으로 여자는 돈으로 인한 시댁과의 마찰, 남자는 배우자와의 충돌이 예상되니 항상 상대를 먼저 배려하고 양보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취업 운 있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해서 인정받으며 빛이 나는 해가 될 것이다.

신해(辛亥) 일주

남자는 새로운 연인이 생기고 여자는 재물이 불어난다. 동료, 주변 사람들과 교류 활발해지고 전반적으로 금전 운이 좋다. 인생의 새로운 변곡점, 변화, 새로운 뭔가를 벌이려고 한다. 과욕을 버리고 봉사와 희생정신을 바탕으로 시작한다면 돈과 연결된다.

                                                                            

수 일간

같은 비견 수가 들어오므로 신약한 사주에는 도움이 될 것이고 신강한 사주는 본인의 고집을 내려놓아야 하고 주변과 협의하고 상생해서 같이 나가는 해로 삼아야 한다.

목 식신이 역마인 관계로 새로운 인간관계가 형성되고 사회적으로 활동력이 왕성해진다. 직장 이동과 이직, 이주 등 변화가 많다. 경쟁 구도에 놓이게 되니 포용하고 함께 나누는 지혜로운 삶을 살아야 한다. 지나친 자신감으로 타인의 눈살을 찌푸리게 할 수 있으니 주의하라.

임자(壬子) 일주

경쟁구도에 놓이게 되니 독단, 오만, 욕심을 내려놓으면 희망적인 해가 될 것이다. 건강도 좋아지고 지금까지 해오던 일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게 될 것이며 재물복도 있다. 다만 일을 추진함에 발목이 잡히는 상황이 일어날 수 있으니 항상 신중하게 검토하고 결정해야 한다.

임인(壬寅) 일주

너무 앞서거나 나서지 말고 수신(修身) 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건강관리에 신경 쓰고 대인 관계 구설수 주의하고 맡은 바 임무에 충실히 임하는 것이 가장 좋다, 동업, 돈거래는 하지 않는 것이 좋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보다는 미래를 위한 준비 기간으로 삼는 것이 좋다.

임진(壬辰) 일주

변화무쌍한 한 해가 될 것이다. 노력한 것에 비해 실속이 없을 수 있다. 새로운 시도보다는 현재 하고 있는 분야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다. 주변에 많이 베풀고 봉사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임오(壬午) 일주

이사, 이직, 결혼을 포함한 변동, 변화가 많은 해이다. 재성 화()가 용신이면 돈을 벌 것이고, 반대로 화가 기신(忌神)이면 돈이 나가는 운이다. 복잡한 애정사가 일어날 수 있으니 이성 관계 주의하고 돈에 대해 너무 욕심을 부리지 않는 것이 좋다.

임신(壬申) 일주

寅申충은 역마의 충이니 사람들과(배우자 포함) 다툼, 시비의 소지가 있다면 무조건 그 자리를 피하는 것이 좋다. 작은 싸움이 큰 싸움으로 번질 수 있다. 문서 계약과 관련해서는 세밀하게 검토하는 꼼꼼함이 필요하다. 건강관리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라.

임술(壬戌) 일주

본인의 고집을 너무 내세워 판단력이 흐려질 수 있으니 주의하라. 타인의 말을 경청하고 수용하라. 일을 진행함에 매사 신중히 대처하면 그 가운데 금전 복이 들어온다.

                                                                                                                 

 

수 일간

사주가 약하면 겁재가 좋은 역할을 하지만 신강한 사주는 겁재가 반갑지 않다. 경쟁 구도에 놓이게 되지만 겁재의 힘이 더 크니 경쟁은 피하는 것이 좋다. 불평 분만이 많아질 수 있으니 인내하고 내 것을 나눠주어야 하는 운이다. 상관의 작용으로 본인의 능력을 펼칠 수 있는 운이다. 적극성과 추진력은 왕성해지고 경제적 물질적 측면에서는 좋다.

급하게 결과를 보려고 하면 그것으로 인해 판단력이 흐리게 되고 대인관계에서 오는 충돌로 스트레스도 쌓일 수 있다. 체력 소모가 많으니 건강에 유의하고 차분하고 지혜롭게 처신하면 좋은 운기를 받을 수 있다.

 

계축(癸丑) 일주

신축년의 축축(丑丑) 답답함에서 임인년에 풀려나오는 시기가 왔으니 한 걸음씩 도약하는 시점이다. 재물에 대한 욕심이 커져 자칫 편법을 저지를 수 있으니 그 점만 주의하면 재정적인 어려움도 해결되고 새로운 직장에 취업할 수 있는 운이다.

계묘(癸卯) 일주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싶은 의욕과 자신을 드러내고자 하는 욕구가 강해진다. 뭔가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 좋은 운이지만 즉흥적으로 결정하고 시작하기보다는 그동안 계획한 일에 창업하는 것은 좋다.

고집이 더욱 강해지는 시기이니 그것으로 인해 사람들과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으니 부드러운 언어를 사용하라. 체력 소모가 많으니 건강관리에도 꾸준히 시간을 할애하라.

계사(癸巳) 일주

寅巳형을 완화하려면 많이 베풀어야 하고 활인업, , , 경찰과 같은 센 직업은 무난하지만 그렇지 않은 직업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은 말조심, 언어 조심, 행동 조심을 해야 한다. 법적 다툼, 시비, 타인과 의견 충돌이 있으면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계미(癸未) 일주

寅未 귀문(鬼門)의 작용으로 상황 판단력이 뛰어나고 두뇌 회전이 잘 돌아간다. 그러나 흉으로 작용할 때는 직장 대인관계, 배우자와의 다툼이 빈번할 수 있으니 현실에 맞게 잘 적응하고 대처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계유(癸酉) 일주

지나치게 깔끔하고 냉정한 성격으로 인해 오히려 자신을 힘들게 할 수 있다. 주변과 적절한 타협이 필요한 시기다. 배우자와 사이가 원진에 들었으니 어느 정도 거리를 두는 것이 좋다. 문서 계약에 하자가 있을 수 있으니 신중히 검토하고 결제하라.

계해(癸亥) 일주

사주에 불이 있다면 재물 취득에 유리한 해이다. 계획한 일이 있다면 실행으로 옮겨도 좋다. 그러나 과도한 욕심은 부리지 말고 동업은 피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