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고정숙 한자교실]

2024년 1월 을축월(乙丑月) 운세

2023. 12. 17 by 고정숙 전문 기자

2024년 1월 을축월(乙丑月) 운세 

을축(乙丑) 월은 2024년 1월 6일 스물세 번째 절기로 작은 추위라는 뜻의 소한(小寒)부터 시작해서 봄이 시작된다는 2월 4일 입춘(立春)까지를 이른다.  

 

甲목 일간

돈이 새나가는 형국, 과욕은 삼가고 돈 관리 특별히 잘해야 한다. 대인관계 조심, 구설수 주의, 경쟁심리가 강하고 의욕은 넘치지만 순조롭지 않다. 다툴 일이 있으면 최대한 인내력을 발휘해서 슬기롭게 대처하라.

경쟁에서 밀리고 내 것을 양보해야 하는 일 있다. 건강 활동력 약화.

수성하고 학문, 자기 계발에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가장 좋다.  

 

乙목 일간

 

자신감이 생기고 금전 욕심이 많아지는 달이다. 투자, 동업은 삼가는 것이 좋다. 경쟁 구도에 놓이게 되고 돈 나갈 일 많다. 노력한 만큼 결과가 주어지지 않는다. 무리하지 말고 건강을 챙겨라.

여러 가지 번거로운 일이 발생할 수 있다. 그 자리에서 시시비비를 가리려고 하지 말라. 겸손한 자세가 필요하다. 이성 운 그다지 좋지 않다. 일의 막힘 현상 있다. 느긋하게 처신하고 수신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신강한 사주에는 천간에 辛 금이 있다면 좋다. 

 

 

丙화 일간

 

취업, 승진, 자격증 취득, 학업 성취도 있고, 일과 관련해서 좋은 일 있다. 금전으로 힘들었다면 이번 달은 해소될 운이다. 어려웠던 일 또한 윗사람의 도움으로 해결될 수 있다.

경쟁에서 유리하고 여러 가지로 흉보다 길이 많은 달이지만 말실수가 따를 수 있으니 언행은 주의해야 한다.

업무 스트레스로 인한 압박감도 가중되니 무리하지 말고 서두르지 말고 차분히 대처하라. 

 

丁화 일간

 

무기력하고 정신적으로 예민해지기 쉽고 활동성이 위축된다. 마음만 급하고 일은 뜻대로 잘되지 않을 수 있으니 새로운 시도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자주 우울해질 수 있으니 혼자 있는 시간은 줄이는 것이 좋다.

경쟁에서 밀리는 운이니 승부 욕은 내려놓고 타인과 상생하는 마인드로 임하라.

취업, 승진, 학문과 직업 관련해서는 성과가 있고 금전으로 인한 어려움도 어느 정도 해소될 수 있는 운이다.   

 

戊토 일간

 

남자는 여자 조심하고 남녀 모두 부부 다툼 주의하라. 지나치게 규칙을 강요함으로써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할 수 있으니 주의하라.

본인 주장이 강해진다. 겸손함 필요.

대인관계 구설수 주의하라. 믿는 사람으로부터 배신당할 수 있다. 타인을 너무 믿지 말라. 건강에 주의하고 활동성이 위축될 수 있으니 집중할 수 있는 일에 시간을 할애하라.

취업과 금전은 유리한 흐름이다.  

 

己토 일간

 

업무가 많아지고 예민해질 수 있으며 정신적 스트레스 가중될 수 있다. 감정 기복이 심하다. 매사에 서두르지 말고 마음에 여유를 가지도록 노력하라.

답답한 흐름이 지속될 수 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노력을 많이 해야 한다. 활동성이 위축되고 기분이 많이 다운된다. 본인 의지보다는 외부 상황에 의해 움직이게 된다.

집중력이 좋은 시기이니 학문이나 자기 계발에 시간을 많이 활용하라.

취업, 승진, 금전 흐름은 유리하다. 

 

 

庚금 일간

 

투자 투기보다 안정적인 흐름으로 가라. 당장 눈앞에 이익을 좇다 보면 스스로 무덤 속으로 들어가는 상황이 일어날 수 있다.

사소한 일은 과감하게 버려라. 작은 일에 매달리다 큰일을 놓칠 수 있다. 매사에 느긋한 마음으로 차분하게 대처하면 힘든 가운데 도와주는 기운이 있으니 성급한 마음은 내려놓아라.

집중력이 좋아서 움직임이 많은 활동보다는 정신적인 업무에 유리하다.

연구직, 창의력을 활용한 직업군에 유리하다. 금전 흐름은 안정적이다. 

 

辛금 일간

 

큰돈이 움직인다. 사주 구성에 따라 돈이 나갈 수도 있고 들어올 수도 있다. 여러 가지로 바쁘고 경쟁에서 유리하다.

예민해질 수 있어 대인관계에서는 스트레스가 상승할 수 있지만 금전 흐름에서는 유리하다.

전문직에 있는 사람들은 능력을 인정받게 되고 인기가 올라간다. 다만 부부 애정사에 갈등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라. 

 

壬수 일간

 

활동성이 왕성하고 자신감이 넘치고 매사에 적극적인 성향이 강해진다. 본인의 주장이 강해지는 달이다. 말실수로 인한 관재구설이 있을 수 있으니 언행을 주의하라.

직장 이동, 잘 다니던 직장 그만두고 싶은 이직 욕구가 강하다. 노력한 만큼 결과가 주어지지 않지만 인내심을 발휘해서 잘 참아야 한다.

부부 다툼이 빈번할 수 있으니 주의하라. 평소 같으면 대수롭지 않게 여겼을 일에도 감정이 폭발할 수 있다. 

 

癸수 일간

 

감정 기복 심하고 자주 우울해질 수 있다. 스스로 밝은 기운을 끌어당기는 노력이 필요하다.

직업적인 부분에서는 많이 참고 양보해야 한다.

타인과 경쟁도 하지 말고 시시비비를 가릴 있이 있다면 한 발짝 물러서라.

전문직에서는 본인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그러나 쉽게 이루어지지 않고 힘든 과정을 거친 후 성과를 보게 되고 본인의 희생이 따른다.

금전 문제로 힘든 부분이 있다면 이번 달은 일시적으로 해결될 수 있다.

 

2024년 1월 을축월(乙丑月) 운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