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정문섭의 책 읽기]

켄트 키스가 말하는 지도자의 십계명

그래도 지도자는 이래야 되는 것?

2020. 02. 23 by 정문섭 전문 기자

'그래도 ' 지은이 캔트 키스

 

역설적 10계명으로 수많은 사람들의 삶에 변화를 가져다준 켄트키스가 출간해 민들레 홀씨처럼 전 세계로 말없이 퍼져나가면서 테레사 수녀가 삶의 지혜로 삼은 인생지침서가 될 정도로 역설의 진리를 담은 책이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진정한 지도자라면 각자의 삶에서 자신만의 의미를 찾는 동시에 모두를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차원에서 한번 쯤 읽어보고 고민할 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다.

내용은 간결하지만 명쾌하고 심오하며, 독자들에게 놀라운 감동을 안겨준다. 의미 있고 충만한 삶을 사는데 도움을 주며, 그런 삶이야말로 진정으로 살만한 가치가 있는 삶이라는 생각이 든다.

밑줄 그은 내용

사람들은 논리적이지 않고 불합리하며 자기중심적이다. 그래도 그들을 사랑하라.

- 당신이 친절을 베풀면 숨은 의도가 있다고 의심할지도 모른다. 그래도 친절 하라.

- 당신이 성공하면 거짓 친구들과 숨은 적들을 얻을 수도 있다. 그래도 성공하라.

- 당신이 오늘 선을 행해도 내일이면 모두 잊힐 것이다. 그래도 선행을 베풀라.

- 정직하고 진솔하면 불이익을 당할지 모른다. 그래도 정직하라.

- 큰 뜻을 품고 살아가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의해 넘어질 수 있다. 그래도 큰 뜻을 품으라.

- 사람들은 약자의 편을 들면서도 강자만을 따른다. 그래도 약자를 위해 싸우라.

- 오랫동안 공들여 쌓아올린 것이 하룻밤 사이에 무너질 수도 있다. 그래도 쌓아 올려라.

-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도 공격받을 수 있다. 그래도 사람들을 도우라.

- 당신이 가진 최선의 것을 세상에 주고도 크게 낙담하게 될지 모른다. 그래도 최선의 것을 세상에 주어라.

 

그래도 지도자는 이래야 한다는 역설적 리더십
그래도 지도자는 이래야 한다는 역설적 리더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