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정문섭의 책 읽기]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거절, 취소, 반대, 사과 등 어떤 상황에서도 반드시 호감을 얻는 대화법은 따로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뻔뻔하게 말해도 호감을 얻는 대화법, 지은이 후지요시다쓰조

2019. 07. 14 by 정문섭 전문기자

아래의 동영상을 유튜브에서 열고, '구독'을 '구독중'으로 전환하면 매주 '정문섭의 책읽기TV'를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EIOoH8760o

뻔뻔하게 말해도 호감을 얻는 대화법, 지은이 후지요시 다쓰조

이제 당신도 유쾌한 대화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일하는 습관을 바꾸는 10초 행동력’을 출간하여 40만부이상을 출간했던 베스트셀러 후지요시 다쓰조가 최근에 쓴 신간이다.
제목에 끌려 읽은 책인데 실제로 응용할 수 있는 대화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거절, 취소, 반대, 사과 등 어떤 상황에서도 반드시 호감을 얻는 대화법은 따로 있다고 주장하면서 마법의 대화법을 소개하고 있다.
호감대화법 중에서 기분을 대화에 활용하는 3단계와 대립보다는 협력관계를 만들어가는 대화법, 협조관계를 위한 표정기분의 3가지 규칙, 행복을 느끼는 3원칙 등 호감을 얻는 실전 대화법 외에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
호감을 얻고 싶다면 이 책을 읽고 실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연습해보면 좋을 것 같다.

<밑줄 그은 내용>
- 논리적으로 옳다고 모두 이해하는 것은 아니다. 감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어야 매사가 움직인다.
- 호감을 얻는 사람의 대화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기분조절이다.
- 대화의 목적은 감정, 사고, 행동, 관계에 변화를 일으키는 것이다.
- 대화에서는 대립보다 협력관계를 만들어야 한다.
- 대화를 시작하는 분위기가 대립적이면 어떤 말을 써도 잘 되지 않는다.
- 표정과 동작을 바꾸면 감정과 사고를 변화시켜서 결과적으로 기분도 변화시킬 수 있다.
- 웃는 얼굴은 순식간에 관계를 좋게 해서 심리적인 거리를 좁히고 신뢰감을 높일 수 있다.
- 바른 자세가 몸에 배면 어깨 결림이 사라지거나 쓸데 없이 긴장하지 않게 되어 기분도 저절로 향상된다.
- 느낀 것, 생각한 것, 말한 것, 실천한 것이 일치하면 그 사람은 신뢰를 얻는다.
- 나는 모든 사람이 행복을 느끼고 기뻐하는 상태를 ‘영혼이 기뻐한다’고 부른다. 정말로 우리가 살아가기 위한 궁극의 목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