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정문섭의 책 읽기]

드림플래닛 김상경 대표가 쓴 절대영감의 이야기로 절대영감을 얻는 방법과 과정, 이를 통해 꿈을 이루어가는 실전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나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싶다', 지은이 김상경

2019. 06. 10 by 정문섭 전문기자

정문섭의 책읽기 TV는 유튜브에서 '구독'을 '구독중'으로 눌러주시면 매주 자동으로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8DMe78xVHyU

'나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 지은이, 김상경

'당신은 정말로 원하는 삶을 살고 싶은가?'
드림플래닛 김상경 대표가 쓴 절대영감의 이야기로 절대영감을 얻는 방법과 과정, 이를 통해 꿈을 이루어가는 실전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저자가 20여 년간의 독서와 현자들과의 만남, 실천과 성찰, 나눔과 공유를 반복하면서 묵히고 삭힌 꿈을 위한 지혜와 도구들을 잘 정리해 독자들이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인생경영을 위한 비전, 메모, 독서, 인연 노트와 절대영감의 이야기들을 인생의 도움닫기를 위해 활용한다면 자연스럽게 내 꿈도 찾을 수 있고, 내 분야의 천재가 되고 달인이 되어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본인의 경험담과 실제사례들이어서 꿈을 정리하고 인생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밑줄 그은 내용>
- 절대영감은 꿈에 몰입하는 과정에서 문득 떠오른 단어로 평범하기 그지 없었던 일상, 경험, 만남, 사물에서 무수한 영감이 문득문득 떠오르는 경험을 반복하면서 떠오른 단어다.
- 독서는 새로운 기회의 선물상자이자 꿈을 이루게 돕는 인생 멘토이다.
- 독서는 미래를 준비하는 첫 걸음이자 경쟁력의 원천이며, 자기자신을 마케팅 하는 출발점이기도 하다.
- 최고의 기획은 자기인생을 기획하는 것이다.
- 비전노트는 때로는 거울이 되고, 때로는 나침반이 되고, 때로는 발전기가 되어 내 사고와 행동에 꿈 씨앗을 파종한다.
- 미션은 자존감 회복, 의미 있는 존재가 되기 위해 언젠가는 내가 내게 찾아주어야 할 내 인생의 핵심가치이다.
- 꿈은 미션, 비전, 버킷리스트 모두를 포괄하는 개념이다.
- 인연관리는 지식과 경험, 지혜와 열정, 신뢰와 사랑 등을 서로 주고받을 수 있는 사람들과의 끈끈한 관계 만들기를 의미한다.
- 인생은 마라톤이라는 이야기는 옛말이다. 이 시대의 인생은 도움닫기이다.
- 돋보기가 초점을 태우듯, 내 꿈을 선택하고 집중하면 그 분야의 천재가 되고 달인이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